
프리미엄 종합 가구 넵스는 주방 신제품 'RU(Revolution)80( 사진)'과 1인가구 리빙 공간 '히든하우스'가 '2017 핀업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넵스는 이번 수상으로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3년 연속 2관왕을 달성했다. 올해 10회를 맞이한 ‘핀업 디자인 어워드’는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디자인 공모전이다. ‘굿디자인’,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과 함께 국내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며 수상작에 ‘핀업마크’를 부여한다.
핀업디자인 어워드 최고상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를 수상한 RU80은 필로티 (Piloti) 건축 양식을 적용한 아일랜드형 키친이다.
전동 셔터 수납장, 인출식탁, 책꽂이를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아일랜드의 리얼 알루미늄 다리와 전동 셔터 상부장의 블랙 글라스를 채용해 소재와 마감을 살린 견고하고 우아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1~2인 가구를 위한 콤팩트한 리빙 공간인 '히든하우스'는 핀업 베스트 100(PIN UP BEST 100)을 수상했다. 히든하우스는 특판 가구에서 쌓인 넵스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만든 주방, 거실, 욕실, 현관, 침실 곳곳에 수납 아이디어가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leeyb@fnnews.com 이유범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