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지자체

어르신 일자리, 건강, 연금도 '정부24'에서 확인하세요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1.08 12:00

수정 2018.01.08 12:00

행정안전부는 9일부터 행정서비스통합포털인 ‘정부24’에서 ‘어르신 패키지(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노인인구의 증가에 따라 노인관련 서비스는 점차 늘어가는 추세지만 국민들은 행정·공공기관 등에서 제공하는 노인관련 정보를 얻기 위해 각각의 기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해당 웹사이트를 각각 접속해야 하는 등의 불편이 있었다.

이에 따라 행안부는 관계 기관과 긴밀하게 협력, 이용 수요가 높은 어르신 관련 주요 서비스를 선정하고 통합해 국민들이 쉽고 빠르게 한 곳에서 관련 정보를 이용하도록 지원함으로써 국민 불편을 해소하고 편의성을 높이기로 했다.

이번에 제공되는 서비스는 보건복지부의 ‘노인돌봄서비스’, ‘치매 안심센터 운영’을 비롯, 질병관리본부의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지원’,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문화체육관광부의 ‘어르신 체육활동 지원’ 등 12개 기관에서 제공하는 32개 서비스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내용에 따라 건강·의료, 교육·취업·사회활동, 교통·안전·돌봄, 연금계산·신청 등 4개의 그룹으로 분류해 화면을 구성했고 그룹별 목록은 이용대상자가 많은 순으로 표출했다.


‘정부24’에서는 출산에서 노후까지 생애주기별로 주요한 서비스를 묶어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기존의 ‘혼인·출산·취학·일자리·이사·상속’에 이어 이번에 어르신 분야가 추가되는 것이다.

‘어르신 통합 서비스’는 ‘정부24’에 접속해 ‘정부서비스’, ‘생애주기별 서비스’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