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치솟는 집값, 전세난 속 ‘한줄기 빛’..‘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 주목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1.10 09:46

수정 2018.01.10 09:46

치솟는 집값, 전세난 속 ‘한줄기 빛’..‘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 주목

대출규제 강화, 치솟는 집값 등으로 내 집 마련에 나선 수요자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지속적으로 오르는 전세금을 보면 집을 사고 싶지만 당장 목돈마련, 대출 원리금 상환, 부동산 정책의 변화로 불안감이 크다.

최근 합리적인 소비자들은 내 집 마련의 방법으로 분양전환 가능한 임대아파트에 눈길을 돌리고 있다. 분양전환공공임대 아파트는 낮은 초기비용으로 목돈마련 부담이 적고, 5~10년 거주 후에 분양전환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경쟁력을 갖췄다.

특히 분양전환공공임대 아파트가 들어서는 지역 대부분이 새롭게 조성되는 신도시나 택지지구, 도시개발지구인 만큼 계획적으로 조성되는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부동산 경기의 흐름과 정책의 방향에 크게 흔들림이 없다는 점도 주목된다.


이에 따라 화성 남양뉴타운에 위치한 분양전환공공임대 아파트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남양뉴타운은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진행하는 남양도시개발구역으로 화성시 서부 생활권의 중심지다. 친환경도시 개발을 목표로 256만㎡ 규모의 계획도시로 조성된다. 특히 단지 남동측 바로 앞에는 16만㎡규모의 수변공원이 조성될 계획이다.
단지 내 지상에는 차없는 공원 조성으로 조경률이 50%에 달하며, 쾌적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는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전용 82㎡ 단일면적으로 지하 2층~지상 21층 7개동, 총 438가구로 구성된다.


현재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는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며, 견본주택은 경기 안산시 상록구 이동 714-1번지에 마련돼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