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19일 플랫폼 입점지원 '판Road데이' 개최

장충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1.11 11:39

수정 2018.01.11 11:39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은 (주)카카오와 함께 콘텐츠 분야 창작자 육성과 창업활성화를 오는 19일 '2차 판ROAD데이'(판로데이)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2차 판로데이는 디자인·캐릭터 분야 창작자를 대상으로 1:1 입점 상담이 진행된다.

현재까지 △티몬 △위메프 △YES24 △핫트랙스 △1300K △코즈니 △리틀파머스 △상상마당 디자인스퀘어 △경기도주식회사 △봄이랑 △컨택틱 △GCP코리아 △와디즈 등 13개사의 온오프라인 마켓부터 크라우드 펀딩까지 다양한 플랫폼과 유통사들이 참가 의사를 밝혔다.

판로데이는 창작자의 플랫폼 입점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2월 21일 1차 바이어 상담회가 진행 됐다.

지난 판로데이에는 14개 업체 바이어가 참가해 총177건의 입점 상담을 진행했으며, 참가 창작자의 56.3%가 입점 확정 및 협상을 진행 중에 있다.

경기콘랩 '랩 멤버십’' 일환인 이번 행사에는 1:1 입점 상담 외에도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아마존·이베이 판매 대행사 '컨택틱'의 '아마존에서 잘팔리는 상품의 비밀'이라는 주제의 입점 노하우 특강과 전문 사진작가의 제품사진 촬영 이벤트, 참가바이어 대상으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창작자 제품 전시회 등이 함께 운영된다.

또 행사 종료 이후 참가자 중 우수팀을 선발해 카카오 플랫폼 입점을 검토할 예정이다.

2차 판로데이 참가를 희망하는 창작자는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홈페이지에 접속해 입점상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랩 홈페이지 내 모집공고문을 참고하거나, 판로데이 운영팀에게 문의하면 된다.

랩 멤버십은 주식회사 카카오가 지원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사업화 단계별 창작자를 대상으로 사업화 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


제품 제작, 판로연계, 홍보, 큐레이션 서비스 부문으로 나눠 창작자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랩 멤버십은 콘텐츠제작 12건, 온·오프라인 홍보 15건, 바이어 상담 177건을 지원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