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경기콘랩, 신규 프로그램 ‘랩 멤버십’, 창작자들에게 인기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2.05 13:37

수정 2018.02.05 13:37

경기콘랩, 신규 프로그램 ‘랩 멤버십’, 창작자들에게 인기

사업화 성장 단계에 있는 창작자라면 회원가입 후 간편하게 신청 가능

경기 콘텐츠코리아랩(이하 경기콘랩)이 사업화 성장 단계에 있는 창작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는 신규 프로그램 ‘랩 멤버십’을 운영해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19일, 경기콘랩에서는 160여 명의 창작들이 참여한 가운데 바이어상담회 ‘판Road데이(판로데이)’가 열렸다. 판로를 모색하고 있는 창작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난 해 12월에 이어 2번째로 마련되었다.

이외에도 경기콘텐츠진흥원과 성남산업진흥재단은 창작자들의 수요를 심층 분석해 기존 지원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2017년부터 '랩 멤버십' 프로그램을 운영해 다양한 형태로 창작자들을 지원해오고 있다.

랩 멤버십은 사업화 성장 단계에 있는 창작자를 대상으로 멤버십 회원 자격을 부여하여 사업화 성장에 기여할 만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존의 프로그램은 단계별 커리큘럼에 따라 일련의 과정에 참여해야했던 반면 랩 멤버십은 회원가입만으로도 사업단계에 맞춰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교육이 필요한 지원자라면 랩 멤버십 대신 경기콘랩에서 진행중인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도 있다. 현재 경기콘랩에서는 아이디어 융합을 위한 창의세미나S, 랩 네트워킹, 콘텐츠 플레이어 스튜디오를 비롯해 비즈니스 사업화를 위한 슈퍼끼어로, 아이디어 용광로, 위키팩쳐링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랩 멤버십은 향후 창작자의 제품 제작을 집중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제품 제작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들을 멘토링을 통해 해결하고 완성도 높은 제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랩 멤버십에 참여를 원하는 창작자는 랩 홈페이지를 통해 멤버십에 등록한 후 참여할 수 있다.


한편, 경기콘랩은 아이디어 생성에서부터 콘텐츠 제작 및 유통 플랫폼 연계, 창업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창업 168건 ▲일자리창출 402건 ▲콘텐츠제작 668건을 지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