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CJ헬로, 케이블TV서도 팟캐스트 즐긴다

서영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2.12 10:42

수정 2018.02.12 10:42

CJ헬로가 모바일에서 즐기던 팟캐스트를 케이블TV에도 도입한다.

CJ헬로는 팟빵과 콘텐츠 제휴를 맺고 케이블TV에서 팟빵의 팟캐스트를 실시간으로 청취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CJ헬로가 모바일에서 즐기던 팟캐스트를 케이블TV에도 도입한다. 모벨이 헬로TV 팟캐스트를 소개하고 있다.
CJ헬로가 모바일에서 즐기던 팟캐스트를 케이블TV에도 도입한다. 모벨이 헬로TV 팟캐스트를 소개하고 있다.

국내 1위 팟캐스트 플랫폼인 팟빵과의 제휴를 통해 유료방송 업계 최초로 모바일 킬러콘텐츠를 케이블TV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김생민의 '영수증', 송은이·김숙의 '비밀보장' 등 차별화 된 오디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헬로TV 팟캐스트는 팟빵이 보유한 1만여개의 방송코너와 약 84만건의 에피소드를 제공한다. 정치, 시사, 취미, 코미디 등 총 20여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된 다양한 콘텐츠들이 매일 업로드되며 전체 팟캐스트 순위 정보와 인기 추천방송도 한눈에 볼 수 있다.

헬로TV 팟캐스트에는 차세대 사용자 인터페이스(UI)인 알래스카를 적용해 이용방법도 간단하다. CJ헬로 고객이라면 별도 로그인 없이 간단한 리모컨 조작으로 원하는 콘텐츠를 청취할 수 있다.
향후에는 오디오채널과 인접한 채널 번호를 부여해 고객접근성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여기다 CJ헬로 권역의 지역민이 직접 참여하고 만드는 로컬 팟캐스트까지 제공해 지역 특색을 살린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 CJ헬로만의 지역성을 강화해 나갈 전략이다.


CJ헬로 전선영 방송사업팀 대리는 "팟캐스트 서비스를 통해 TV 기반의 데이터 서비스 생태계 확장을 모색하고자 한다"며 "향후 클라우드, 인공지능(AI),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케이블TV가 혁신플랙폼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syj@fnnews.com 서영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