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지암, 추억의 레크리에이션
오크밸리, 민속놀이 체험행사
하이원, 명절 당일 설 차례상
오크밸리, 민속놀이 체험행사
하이원, 명절 당일 설 차례상
전국의 주요 리조트들도 설 연휴 기간 각종 이벤트를 마련하는 등 고객맞이 준비에 분주하다.
경기 광주 곤지암리조트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날을 맞이해 연휴 기간인 15~17일 온 가족이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곤지암 설맞이 가족 한마당'을 진행한다. 매일 저녁 EW빌리지 그랜드볼룸에서 마술 공연과 추억의 레크리에이션 등이 펼쳐져 명절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설 연휴 동안 리조트 로비에서는 '스스로 연주하는 피아노' 공연도 진행된다. 직계가족 동반시 스키장 리프트권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대명리조트 거제마리나는 미니윷놀이 세트 증정 이벤트를 연다. 15~17일 리조트 내 레스토랑을 이용하거나 마리나베이를 이용한 고객에게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미니 윷놀이 세트를 선착순 증정한다. 16일 체크인 고객에게는 당첨 경품 쿠폰이 들어있는 포춘쿠키를 제공한다. 쏠비치 호텔&리조트 양양에선 투호, 윷놀이, 팽이, 제기차기 등 도심에서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어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할 수 있다. 대명리조트 천안은 15일부터 오션파크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3대가 함께 오션파크를 입장하면 최대 6인까지 50% 할인, 개띠 고객에게는 본인 무료 및 동반 3인까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강원 원주 오크밸리 리조트는 오는 15~17일 3일간 민속놀이 체험 이벤트가 운영된다. 제기차기, 줄넘기, 투호, 딱지치기 등 다양한 추억의 놀이가 잔디광장에서 열린다. 오크밸리 스키장을 찾는 누구나 종합매표소에서 1일 1회에 한해 리프트 1회권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강원 정선 하이원리조트는 16일 설 당일 명절을 리조트에서 보내는 고객들을 위해 차례상이 준비된다. 방문객 누구나 마운틴콘도 C동 1층에 준비된 차례상에서 차례를 지낼 수 있으며, 오전 7시부터 10시까지 운영된다. 차례상을 물리고 나면 오후 5시까지 같은 장소에서 윷놀이, 팽이치기,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등 전통놀이 체험마당도 열린다. 하이원은 토요일마다 열리는 하이원의 대표 볼거리 불꽃쇼도 설 연휴를 맞아 15일과 16일 특별 편성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서 운영하는 설악 쏘라노에서는 16일 전통음료 시식과 경품이 마련된 떡메치기 이벤트를 마련했다. 16~17일에는 윷을 던져 윷이나 모가 나오면 선물을 증정하는 '윷모 나와라'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15~18일 설악 쏘라노 로비에서는 가족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는 뽀로로 포토존이 마련될 예정이며 17~18일에는 클래식 공연도 펼쳐진다. 설악 워터피아에서는 설 당일 '무술년 3행시'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물풍선 게임, 건강을 위한 아쿠아로빅과 사진 촬영 후 무료로 인화해 주는 해피 포토제닉 등의 이벤트가 이달 말까지 진행된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