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빕스.계절밥상.비비고 등 외식레스토랑 설 연휴에도 정상 영업
이랜드 '자연별곡' 설 당일에만 휴무..롯데 '빌라드샬롯' 시즌 한정 메뉴 선봬
전주 '콩나물국밥' 춘천 '닭갈비' 등 지역 향토 맛집 찾는 재미 '쏠쏠'
이랜드 '자연별곡' 설 당일에만 휴무..롯데 '빌라드샬롯' 시즌 한정 메뉴 선봬
전주 '콩나물국밥' 춘천 '닭갈비' 등 지역 향토 맛집 찾는 재미 '쏠쏠'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아 민족대이동이 시작됐다. 올해 설은 연휴가 짧아 귀성과 귀경길이 길어질 전망이다. 따라서 여유로운 마음으로 귀성과 귀경길에 오르는 것이 좋다. 여행하면 뭐니뭐니해도 먹거리다. 이번 설 귀성 및 귀경길에 들러볼만한 맛집과 편안한 휴식을 위한 카페를 알아봤다.
■외식업계 브랜드 이벤트 풍성
우선 전국 각지에 매장을 운영하는 외식브랜드를 찾아볼 만하다. 외식브랜드들은 설 연휴기간 가족단위 고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쳐 맛과 함께 실속까지 챙길 수 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 계절밥상, 제일제면소, 차이나팩토리, 비비고 등은 설 연휴에도 정상 영업한다.다만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쇼핑몰 입점 매장은 해당 시설 휴무일에 따른다. 빕스는 오는 18일까지 명절 선물로 좋은 'CJ외식상품권'을 20만원 이상 구매 하면 '빕스 샐러드바 1인 식사권'을 증정하고 10만원 이상 구매 시 '치킨 교환권'을 증정한다. 한국식 면 전문점 제일제면소는 20일까지 식사 고객에게 1000원 할인권을 증정한다. 할인권은 오는 3월 31일까지 재방문시 사용할 수 있다.
이랜드그룹이 운영하는 한식뷔페 자연별곡은 설 당일인 28일만 휴무하고 연휴 기간에는 문을 연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도 동대문점과 김포점만 설 당일(28)을 문을 닫고 나머지 매장은 정상 영업한다.
설 연휴 한국에서 세계 각국의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곳도 있다. 롯데의 레스토랑 브랜드 빌라드샬롯은 시즌 한정으로 프랑스 가정식 메뉴를 선보였다. '몽블라&푸아그라 스테이크', '뱅쇼' 등 전통 프랑스식 요리를 맛 볼 수 있다.
SPC삼립의 독익실 레스토랑 그릭슈바인에서는 독일식 족발 '슈바이네 학센'과 독일식 삼겹살 '아이스바인' 등을 즐길 수 있다. KFC는 일본 오사카 대표 메뉴인 '오노코미야끼'에 순살 치킨을 결합한 신메뉴 '오코노미 온더 치킨'을 판매 중이다.
■제주로 떠나는 미식여행
설 연휴 기간 제주를 찾는 귀성객이나 여행객은 제주신화월드내 '푸드 애비뉴'를 가볼 만하다. 신세계푸드가 지난해 12월 아시아 최대 복합 리조트인 제주신화월드에 문을 연 푸드에비뉴에는 제주 맛집 3곳과 전국 유명 맛집 4곳을 모은 복합 매장과 레스토랑, 펍, 카페 등 20여 곳의 맛집이 집결해 있다.
제주와 전국 유명 맛집을 모아 놓은 '셀렉 더 테이블'은 제주 대표 해물라면 전문점인 '고래라면', 제주산 농산물로 만든 제주 3대 김밥집 '엉클통김밥' 등을 만나 볼 수 있다. 또 전국 맛집인 수제버거 '자니로켓', 100% 생우유 아이스크림 '오슬로', 서울 성수동 맛집인 '윤겨양식당'도 입점했다.
킹크랩 전문점인 '크랩통'은 다양하고 푸짐한 크랩 요리와 해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어 가족과 함께 찾기에 제격이다. 수제맥주 전문 브랜드 '데블스도어 제주점'은 제주의 밤을 책임진다. 제주를 찾은 관광객을 위한 클럽 스타일 조명, DJ 부스 등 펍과 클럽의 요소를 결합해 음식과 함께 제주의 밤을 즐길 수 있다. 수제맥주는 물론 칵테일, 위스키, 샴페인 등 주류도 일반 매장 대비 2배 이상 늘린 35종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오는 28일까지 맥주 1잔 구입 시 '스크래치 쿠폰'을 즈정하고 치킨, 피자 등 경품을 증정한다.
■향토 맛집도 눈길
지역을 대표하는 향토 맛집들도 눈길을 끈다. 서울 주교동에 위치한 우래옥 본점에서는 평양냉면의 삼삼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대전 성심당의 튀김소보로는 여행객의 필수품으로 남녀노소에게 사랑 받는 간식이다. 강원 춘천의 통나무집닭갈비에서는 춘천 닭갈비와 막국수로 든든하게 속을 채울 수 있다. 경남 창원에 있는 오동동진짜초가집원조아구찜에서는 진짜 마산아구찜을 맛볼 수 있다. 전북 전주에 있는 현대옥에서는 전주콩나물국밥이 추천 메뉴다.
■명소 카페에서 휴식과 힐링을
엔제리너스커피는 전국 각지에 분포한 카페 명소를 추천했다. 먼저 전남 순천의 '순천만정원점'은 국내 1호 국가정원이자 대표적인 지역 관광지로 유명하다. 수목원, 습지센터, 세계정원 등 아름다운 정원을 감상하며 달콤한 디저트와 커피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부산 '부산송점2호점'은 송정해안의 뛰어난 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명소다. 특히 5층 건물 전체가 엔제리너스로 층별로 서로 다른 높이에서 바다와 푸른 하늘을 감상할 수 있다.
경주에 위치한 '경주DT'점은 문화 명소의 특색을 살려 전통적인 한옥 구조를 재현했다. 넉넉한 주차공간으로 휴일은 물론 경주로 교외 나들이를 나온 사람에게도 적합하다. 거제도 바다 경치를 느낄 수 있는 '바람의언덕점'은 저녁에 방문하면 바다와 노을이 어우러진 일몰을 감상할 수 있다. '군산은파유원지점'은 은파호수공원과 군산 맛집거리의 중심에 위치해 젊은 층이 방문하기 적합하다. 인근의 경암동 철길마을과 우리나라에 남겨진 유일한 일본식 사찰인 동국사도 있어 가족끼리 방문하기에도 좋다.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