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구글 플레이스토어는 '구글 플레이 2018 설날 프로모션'이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특히 설날에 알아두면 편리한 앱 코너를 통해 평소에 기억하기 어려웠던 차례 관련 내용을 정리해줬다.
매 명절마다 차례상을 차리지만 홍동백서(紅東白西), 어동육서(魚東肉西)와 같은 차례상 차리는 방법은 늘 어렵고 막막하다.
이 앱은 일반적인 상차림 방법에서부터 제사 순서, 지방 쓰는 방법 등을 지역별로 알아보기 쉽게 정리한 앱이다.
친척들과 오랜만에 한 자리에 모이는 명절에는 서로 어떤 호칭으로 불러야 할지 몰라 난감한 경우가 있다. 이럴때는 '해피트리' 앱을 이용해보자. 친가, 외가의 가계도를 바탕으로 나와 친척 간 촌수와 호칭을 알려준다.
또 가족 기념일 등록, 알람 설정, 글·사진·동영상 쓰기 기능을 제공해 가족 간 소통 공간으로서의 활용도도 높다. '해피트리'는 이용자와의 소통을 통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구글플레이 기준 평점 4.5의 높은 만족도와 1만회 이상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있다.
명절 음식 도우미 앱 '해먹남녀'도 명절 필수 앱 중 하나다. '파티/명절요리' 카테고리에서 편리하게 명절 음식 레시피를 찾을 수 있다. 레시피를 단순히 텍스트로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동영상, '움짤'로도 제공해 요리가 서툰 사용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