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취업

에스원, 스펙보다 인성 갖춘 인재를 원해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3.20 18:26

수정 2018.03.20 18:26

관련종목▶

에스원 출동요원이 교육 중 출동차량을 점검하고 있다
에스원 출동요원이 교육 중 출동차량을 점검하고 있다

갈수록 청년 취업난이 심해지는 요즘, 에스원은 '종합 안심솔루션 회사'를 지향하며 매년 첨단보안직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예년과 달리 대폭 채용규모를 확대해 취업준비생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첨단 보안직 신입 연봉은 동종업계 내 최고 수준이라고 에스원은 20일 밝혔다. 또한 입사 후에 첨단보안직 관리자 뿐만 아니라 출동을 지시하는 관제사 또는 영업과 같은 타 직군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회도 있는 만큼 다양한 성장의 기회를 갖게 된다.

세부 채용 과정은 체계적이며 다방면의 평가를 진행한다.



서류·적성검사/체력측정·인성/상황 면접·운전평가·직무교육으로 이뤄진다.

채용과정 내에 직무적합평가 기간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 특색이다. 정식 입사 전인 채용 대상자를 장기간 교육하는 것 자체가 매우 이색적이다.

교육은 현장 동행, 직무 기초, 기술력 교육으로 이루어진다.

이 과정을 통해서 지원자를 세심하게 검증한다.

보안기기에 대한 이해와 같은 기술력, 출동실무도 평가의 대상이지만 무엇보다 인성, 도덕성을 꼼꼼하게 살핀다. 기본적으로 올바른 인성을 갖추었는지, 출동요원으로서 기본과 원칙을 준수하는지, 안전의식이 몸에 배여 있는지를 평가하고 최종 합격 여부를 판단한다.

입사했다고 해서 끝이 아니다. 입사자들을 대상으로 현장에 배치 되기 전에 충분한 기간 동안 현장 실습, 인성 등 심화교육을 실시한다.

또 현장 배치 후에도 1년간 현장경험을 쌓으며 지속적으로 평가를 받는다. 이 기간에는 고객대응능력과 같은 직무능력, 안전의식을 평가하지만 이전과 동일하게 책임감과 같은 인성, 생활태도를 중점적으로 본다. 1명의 첨단보안직 채용에 에스원이 얼마나 꼼꼼하게 공을 들이는지 확인할 수 있다.

에스원 인사팀은 보안산업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만큼 앞으로도 첨단보안직 채용은 계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또 4차 산업혁명의 영향으로 첨단보안직 역시 기술력에 대한 중요성이 더해지고 있어 보안업계의 동향에 대해 파악하고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나갈 것으로 당부했다.
하지만 변함없이 회사에 대한 로열티와 출동요원으로서 바른 인성이 입사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강조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