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중소기업유통센터, '히든 스타상품 공개오디션' 사전모집

박소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4.30 15:15

수정 2018.04.30 15:15

중소기업유통센터, '히든 스타상품 공개오디션' 사전모집
#생활용품 전문벤처기업 라온은 신제품 개발에 성공했지만 시장 진출에 큰 어려움을 겪었다. 재고는 산더미처럼 쌓였고 머리를 쥐어짜도 해결책이 떠오르지 않았다. 무작정 중소기업유통센터를 찾았다가 센터가 권유한 마케팅대전의 히든스타상품 오디션에 신청했다. 결과는 장려상. 이후 라온의 '담아드림'이라는 신개념 분리수거함은 홈쇼핑과 온라인 등 다양한 유통채널에서 판매되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에만 16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지금은 일본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올해 '우수 중소기업 마케팅 대전'에서 시행될 히든 스타상품 공개오디션을 사전모집한다고 4월 30일 밝혔다.


2016년부터 실시된 히든 스타상품 공개오디션은 1차 서류평가, 2차 체험단 심사를 거쳐 최종 히든 스타상품 5개를 발굴하고 마케팅대전 현장에서 지상파 특별생방송으로 최우수상을 선정한다.

2차 체험단 심사까지 통과한 히든 스타상품 5개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장이 수여되고 공영홈쇼핑 등 국내 7대 TV홈쇼핑에서 무료 홈쇼핑 방송·동영상 제작지원 최대 1000만원 등이 지원된다.

올해 우수 중소기업 마케팅 대전은 6월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경기도 킨텍스에서 진행된다. 전시회 및 히든 스타 공개오디션은 중소기업 통합플랫폼인 '아임스타즈'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윤재복 중기유통센터 마케팅지원실장은 "히든 스타상품 공개 오디션이 그간 중소기업과 업계 관계자들의 많은 성원을 받았다"며 "3번째로 치러지는 올해 공개오디션은 지원 규모를 확대하고 더 많은 히든 챔피언을 발굴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psy@fnnews.com 박소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