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전예약 필수, 1대1 상담으로 진행 … 레지던스 분양가 3억대
국내에선 흔치 않은 동남아지역 프리미엄 레지던스 분양설명회에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싱가포르 부동산중개법인인 엑셀 커넥트(XL Connect)가 개최한 말레이시아 ‘푸테리 코브 레지던스’의 분양설명회에 많은 인파가 몰린 것이다. 24일부터 열린 국내 분양설명회에는 1대 1로 분양 상담이 진행돼 사전 예약제로 진행됐다. 상담을 원하는 예비투자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이번 분양설명회의 주인공인 ‘푸테리 코브 레지던스’는 말레이시아 제2의 도시 조호바루 이스칸다 푸테리(이하 조호바루)에 위치했다.
조호바루는 신도시이면서 휴양 관광도시로 조성됐다. 골프장은 물론 쇼핑, 해양스포츠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레고랜드를 비롯해 헬로키티, 토마스타운과 파인우드스튜디어 등의 테마파크 시설도 갖추고 있다. 이 밖에도 국제도시답게 세계적으로 유명한 국제학교가 다수 개교해 뛰어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조호바루는 오는 2026년 완공을 목표로 고속철도 정차역이 생길 예정으로 이 철도는 말레이시아 수도인 쿠알라룸푸르에서 조호바루를 거쳐 싱가포르까지 이어진다.
‘푸테리 코브 레지던스’는 지난 3월 이미 완공 됐으며 레지던스 2개동과 호텔 1개동 총 658세대 32층 규모다. 레지던스는 1~3 베드룸 및 펜트하우스로 조성됐다. 복합 주거단지로 들어서 해양 레저와 골프를 즐길 수 있는 30여개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호텔 운영은 싱가포르 팬 퍼시픽 호텔 그룹에서 맡았다.
레지던스의 면적은 전용면적 기준으로 63㎡에서 163㎡이다. 여기에 다양한 옵션들이 제공된다. 현재 예정돼 있는 옵션은 빌트인 가구와 에어컨, 세탁기 그리고 11가지 스타일의 프리미엄 실내 인테리어다. 레지던스 가운데 전용63㎡의 분양가는 3억원대부다.
분양설명회 관계자는 “조호바루 지역이 관광지로 인지도가 있는 곳이라 투자를 원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휴양을 위한 해외 별장의 개념으로 상담을 많이 받고 있다.”며, “국제학교가 다수 위치해 있는 지역 특성을 살려 해외 유학을 알아보는 학부모 수요자들도 관심을 보이고 있어, 예상보다 상담을 원하는 예비 투자자 문의가 끊임없이 오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분양설명회는 27일(일)까지 이어지며, 장소는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호텔, 미자르 홀(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640)이다. 미자르 홀은 호텔 6층에 위치했으며 안내 받기도 쉽다. 예약자와 상담사가 간에 일대일로 상담이 이뤄지는 만큼 사전 예약을 받아 상담을 진행한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