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 창업이 저성장 시대의 탈출구로 주목받는 가운데, 건담프라모델 전문점 ‘건담빌(대표 남정남)’이 새로운 창업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건담빌은 취미 기반의 사업이며, 취미 기반의 사업분야는 매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건담빌은 건담프라모델 중고 매입이나 위탁 판매를 전문으로 한다. 프라모델 판매 시 할인된 가격을 적용하고, 결제 시 적립금도 높게 책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건담빌에서는 판매를 원하는 개인이 전시품을 팔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비자 위탁판매 시스템을 도입하였다. 소비자 위탁판매 시스템은 개인이 조립하고 완성한 건담을 편리하게 직거래 할 수 있도록 고안된 시스템이며, 제품을 전시 후 판매가를 자유롭게 책정해 놓으면 구매자가 이를 구매할 수 있다.
특히 건담빌은 초기 자본이 상대적으로 적어 소자본 창업에 유리하다는 이유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건담빌은 예비 창업주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매장개설 세부 비용을 홈페이지에 투명하게 공개한다. 또한 건담빌을 운영하는 더캠트 사업본부는 우리은행과 가맹점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어 창업자금 및 기존 가맹점주를 위한 운전자금 대출을 지원해 창업주들의 비용적 부담을 덜어준다.
예비 창업주들을 위한 건담빌 창업설명회도 매주 진행된다. 매주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더캠트 사업본부 경기도 광주 본사에서 진행되는 본 설명회는 건담빌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후 참석할 수 있다.
현재 건담빌은 경기광주본점과 평내호평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후 수원호매실점도 오픈을 앞두고 있는 등 전국적으로 빠르게 확산 되고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