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체인파트너스 코인덕, 암호화폐 이오스 결제 기능 추가

허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6.01 09:26

수정 2018.06.01 09:26

이오스 메인넷 공개 앞두고 전격 발표
체인파트너스 코인덕, 암호화폐 이오스 결제 기능 추가
블록체인 컴퍼니빌더 체인파트너스는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 코인덕에 암호화폐 '이오스' 결제를 추가한다고 1일 밝혔다.

코인덕은 지난 1월 이더리움 결제를 한국에 도입했다. 음식점, 카페, 숙박업소와 같은 영세 소매업체부터 대형 온라인 커머스까지 다양한 업종에서 가맹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 지난 2월에는 카이버네트워크(KNC)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더리움 플랫폼 상의 다양한 토큰들도 결제에 활용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도 했다.

이번에 코인덕은 오는 3일 오전 7시(한국시간) 메인넷 론칭을 앞두고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 '이오스'에서 활용되는 암호화폐 '이오스'도 결제 수단으로 추가한다.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 '코인덕'에 신규 결제 암호화폐로 '이오스(EOS)'가 추가된다.<div id='ad_body2' class='ad_center'></div>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 '코인덕'에 신규 결제 암호화폐로 '이오스(EOS)'가 추가된다.
코인덕의 이오스 결제는 온체인(On-Chain) 거래방식으로 이뤄진다. 국내 모든 모바일 전자지갑은 물론, 해외의 모든 거래소와 지갑 이용자들까지 결제가 가능하다.

표철민 체인파트너스 대표는 지난달 열린 이오스 커뮤니티 행사인 '이오시스(EOSYS) 서울 밋업'에서 "블록체인 빌딩 '이오스 타워'를 건립하고 결제플랫폼 코인덕에 이오스를 추가하겠다"고 언급한 바 있다.

한편 표철민 대표가 이끄는 '이오시스'는 이오스 플랫폼의 대표자인 블록프로듀서(BP) 선거에도 출마한다.
이오스와 실물경제와의 연결을 통해 이오스 생태계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