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맥주엔 비비고 왕교자죠" CJ제일제당 '왕맥 페스타'로 확대

김병덕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6.18 10:30

수정 2018.06.18 10:30

관련종목▶

CJ제일제당 비비고는 여름철 맥주 성수기 시즌을 맞아 '왕맥(비비고 왕교자+맥주)'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특히 올해는 더 많은 소비자에게 '왕맥'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수제 맥주 전문점, 페스티벌에도 참여하는 '왕맥 페스타(FESTA)'로 확장 진행할 계획이다.

18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왕맥 페스타'는 맥주를 즐겨 마시고 그와 어울리는 안주 페어링에 대한 관심이 높은 젊은 소비자들에게 '비비고 왕교자'와 맥주의 궁합을 알려 '왕맥' 트렌드를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는 기존 비비고 왕교자 뿐만 아니라 지난달 새롭게 출시된 비비고 매운 왕교자도 '왕맥'으로 즐길 수 있다. 비비고 매운 왕교자는 갈비양념에 고춧가루를 더해 입맛 돋우는 매콤한 맛이 특징으로 특히 맥주 안주로 잘 어울린다.

지난 16과 17일 열린 '2018 필스너 우르켈 프레젠트 파크 뮤직 페스티벌'에서 CJ제일제당 관계자들이 비비고 왕교자 및 신메뉴 비비고 매운 왕교자 활용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div id='ad_body2' class='ad_center'></div>
지난 16과 17일 열린 '2018 필스너 우르켈 프레젠트 파크 뮤직 페스티벌'에서 CJ제일제당 관계자들이 비비고 왕교자 및 신메뉴 비비고 매운 왕교자 활용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비비고는 '왕맥 페스타(FESTA)'의 첫 활동으로 지난 16일과 17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88 잔디마당에서 진행된 '2018 필스너 우르켈 프레젠트 파크 뮤직 페스티벌'에 참여해 '비비고 왕교자 시식 부스' 운영과 함께 현장이벤트도 진행했다. 페스티벌 기간 동안 약 3만여명이 공연장을 찾았으며, 공연과 함께 비비고 부스에서 맥주와 찰떡궁합인 비비고 왕교자도 즐겼다.


아울러 비비고는 오는 7월부터 8월 초까지 서울의 핫플레이스에서도 '왕맥 페스타(FESTA)'를 진행할 예정이며, '왕맥 페스타(FESTA)'가 진행될 매장에서는 '비비고 왕교자'와 맥주로 구성된 '왕맥 세트'가 판매될 뿐 아니라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된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