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의왕 왕송호수캠핑장-바라산휴양림 힐링 명소 ‘우뚝’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7.06 11:01

수정 2018.07.06 11:01

[의왕=강근주 기자] 의왕시 왕송호수 캠핑장과 바라산 자연휴양림이 도심 속에서 즐길 수 있는 힐링 휴양지로 인기가 높다. 왕송호수 캠핑장과 바라산 자연휴양림은 각기 다른 매력과 특징을 갖고 있다. 가족과 함께 캠핑을 즐기려면 왕송호수 캠핑장이, 시원한 산 아래 숲속에서 한적한 휴가를 즐기려면 바라산 자연휴양림이 제격이다. 편의시설이 뛰어나고 주변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점은 공통분모다.

여행 전문가들은 “왕송호수 캠핑장에는 의왕레일바이크-의왕스카이레일 등 즐길거리가 풍부하고 철도박물관-조류생태과학관 등이 운영돼 체험학습 장소로도 유익하다”고 분석한다.

바라산 자연휴양림에 대해선 “4.2㎞에 이르는 바라산 숲길과 계곡은 국내에서 좀처럼 찾아보기 어려운 힐링 장소이며, 인근 백운호수는 아름다운 경관과 함께 다양한 맛집과 라이브 카페가 잘 갖춰져 있어 주말 여행객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고 평가한다.

의왕시 왕송호수 캠핑장.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시 왕송호수 캠핑장.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시 왕송호수 캠핑장.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시 왕송호수 캠핑장. 사진제공=의왕시


◇ 수도권 명품 캠핑장, ‘왕송호수 캠핑장’

올해 4월 의왕 왕송호수 인근에 개장한 왕송호수 캠핑장에는 유럽의 명품 카라반 10대, 글램핑 15대, 일반 데크 10면이 조성돼 있다. 부지면적이 1만1340㎡에 이른다. 카라반은 세련되고 우아한 인테리어와 고급화된 기능, 뛰어난 편안함으로 쾌적하고 편안한 캠핑을 제공한다.

캠핑장 주변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풍부하다. ‘의왕레일바이크’는 왕송호수를 순환하면서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어린이를 위한 호수열차도 운영한다. 더구나 매년 여름철에는 왕송호수 레일바이크 광장 일대에서 여름맞이 물놀이 축제도 진행된다.

철도박물관과 조류생태과학관은 체험학습 장소로도 인기이고, 아름다운 연꽃단지와 신기한 생태습지도 만나볼 수 있다.

짚와이어 레저시설인 ‘의왕스카이레일’도 캠핑장에 인근에 있다. 스카이레일은 자연학습공원 내 세워진 41m 높이의 타워에서 레일바이크 매표소까지 350m를 하강하는 3개 라인으로 구성됐다. 최대 시속이 80km나 된다.

의왕시 바라산휴양림.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시 바라산휴양림.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시 바라산휴양림.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시 바라산휴양림. 사진제공=의왕시

◇ 도심 속 쉼터, ‘바라산 자연휴양림’

의왕시 바라산에 위치한 바라산 자연휴양림은 주변의 울창한 숲과 다양한 자생식물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바탕으로 각종 산림휴양시설과 쉼터가 구성돼 있다. 휴양림에는 숙박이 가능한 19개의 객실과 캠핑족을 위한 50개의 야영데크, 산책로, 각종 편의시설 등을 갖춰 쾌적한 산속에서 도심 속 캠핑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로 이름이 났다.

특히 뛰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4.2㎞의 바라산 숲길과 계곡쉼터, 등산로와 연계된 바라산 등은 이곳 휴양림의 특성으로 거론된다.


또한 휴양림 인근에는 백운호수, 백운산, 청계산 등 수려한 자연경관이 함께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광을 제공한다. 백운호수는 아름다운 경관과 함께 호수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맛집과 라이브 카페가 잘 갖춰져 있어 수도권 인기 명소로 유명하다.


바라산 자연휴양림은 경기도가 선정한 자연의 품에서 힐링할 수 있는 자연휴양림 4곳 중 하나로 선정되는 등 최근 힐링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