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SGA,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고도화·기술 지원 사업 수주

최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7.09 10:36

수정 2018.07.09 10:36

종합 IT 기업 SGA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발주한 2018년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고도화 및 기술 지원 사업을 수주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을 통해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을 이용하는 교육청, 교사, 학부모의 불편을 해소하고 시스템 고도화를 통하여 업무의 오류 최소화 및 만족도 제고를 목표로 한다.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이란 교육청, 학부모, 유치원 모두가 사용하는 온라인 시스템으로 유치원에 대한 정보제공, 입학 신청, 인원 선정,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6년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확대됐으며 이번 사업을 통해 SGA는 사용자 중심 서비스를 구현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SGA는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이 학부모 및 유아의 민감한 개인정보들을 다루고 있는 서비스인 관계로 정보보안에 주안점을 두어 운영 할 계획이다. 또한 공정한 입학인원 선정을 위해 추첨방식 기능 개선은 물론 우선모집 및 추가모집 등의 기능도 개선 해 나갈 예정이다.
이러한 보안성 강화와 인원선정 기능개선에 더불어 사용자 편의를 위한 시스템 고도화도 함께 진행 할 예정이다.
사용자 중심의 메뉴구성 및 인터페이스를 개편하고 관리자 사이트를 새로 개발해 실시간으로 시스템을 관리할 수 있는 체계 구축을 준비하고 있다.

SGA는 올해 수주한 나이스(NEIS:교육행정정보시스템) 유지관리 사업, 교육정보시스템 사용자 PC보안 서비스 사업에 이어 이번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사업도 맡게되어 2020년으로 계획된 4세대 나이스 구축사업 진출에 대비한 우수한 레퍼런스를 확보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지난해 합병한 SGA시스템즈의 교육SI 기술력에 보안과 인프라구축 등 종합 IT서비스를 제공하는 SGA솔루션즈, SGA임베디드, SGA블록체인 등 계열사들의 시너지가 발현된 경쟁력 강화의 결과라 볼 수 있다.

SGA 은유진 대표는 “공공SI 분야에서 지속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것은 SGA의 기술력과 비지니스적 신뢰도가 시장에서 인정 받고 있다는 방증”이라며, “연구개발에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차세대 나이스 구축사업을 포함한 다양한 SI사업에 적극적으로 진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yutoo@fnnews.com 최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