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전남도, 제1회 농촌체험여행 박람회 개최

황태종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7.09 10:59

수정 2018.07.09 10:59

전남도, 제1회 농촌체험여행 박람회 개최

【무안=황태종기자】전남도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과 방학을 앞두고 오는 13일부터 이틀간 여수 해양공원에서 제1회 전남도 농촌체험여행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가볍게 떠나요! 소소하지만 확실한 농촌여행'이라는 주제로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전남도와 전남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가 공동 주최한다.

20개 시·군 80개 체험휴양마을이 참여한다. 체험부스 20개, 먹거리 부스 4개, 물놀이 공간, 놀이휴식 이벤트 공간 등이 운영된다.

개막식 행사는 13일 오후 5시 30분 개최된다. 국악예술 공연, 김영록 전남도지사의 격려사, 권오봉 여수시장의 환영사, 주요 내빈들의 축사,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된다.

세부 체험 프로그램은 제기 만들기, 짚풀달걀꾸러미 만들기, 대나무물총 만들기, 다슬기 잡기, 떡메치기 등 농촌의 정과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체험이 펼쳐진다.

고들빼기 식혜, 녹차감자전, 비파주스, 모시송편 만들기 등 농가 맛 체험, 천연염색손수건·소망의 종·아로마향수 만들기, 비파잎 찜질을 비롯한 힐링체험 등 약 100여 가지의 다양한 농촌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방문객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할 것으로 보인다.


김선호 도 농업정책과장은 "여름 휴가 기간 동안 즐기고 맛볼 수 있는 다양한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많은 도시민들이 박람회장을 찾아와 어릴적 농촌마을의 정과 향수를 느끼고 힐링과 휴식의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