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뜨는 김해 장유·무계지구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분양 주목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7.30 13:51

수정 2018.07.30 13:51

-84㎡이하 중소형으로만 구성 합리적 가격과 혜택, 우수한 설계로 눈길

뜨는 김해 장유·무계지구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분양 주목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김해 장유. 무계지구 지역이 투자 블루칩으로 각광받고 있다. 김해의 신흥개발의 축이라 불리는 이 지역은 교통망 확충을 비롯한 다양한 개발호재가 연달아 있어 투자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실제 주변 주촌선전지구는 지난해 3월 개발이 완료됐고, 율하 2지구 역시 2019년에 개발 완료를 앞두고 있다. 신문 1지구 역시 개발에 들어갈 예정으로 택지 개발이 끊이지 않는다.

김해 장유·무계지구 지역은 김해 신흥개발의 축이라 불리고 있다.

주변 주촌선전지구의 경우 지난해 3월에 개발이 완료된 상황이며, 아래쪽에 위치한 율하2지구 역시 오는 2019년이면 개발이 완료된다. 또한 신문1지구 역시 곧 개발에 들어갈 예정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김해 장유지구는 90년대 후반부터 조성되기 시작해 활발한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는 지역이다. 율하1,2지구의 개발이 진행 중이며 마지막 단계로 무계. 신문지구의 개발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돼 인근 양산, 창원 등에서도 눈여겨보고 있다”며 “부전~마산 복선전철 건설사업, 웅동~장유 국도확장공사 사업, 장유 종합 시외버스터미널 사업 등 교통망 확충까지 이루어질 경우 이 지역 부동산의 미래가치가 상당히 오를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실제 인근 지역에서 분양한 단지들은 좋은 반응 속에 분양을 마쳤다. 지난해 1월 GS건설과 현대건설이 율하2지구에서 분양한 율하자이힐스테이트(1245가구)는 뜨거운 관심 속에 모든 평형이 청약 완료 됐다.

지역 내 분양권에 프리미엄도 형성됐다. 관계자에 따르면 16년 6월 분양했던 김해율하원메이저(S2블록) 전용 119㎡은 분양가 대비 500~1000만원 정도 프리미엄이 붙은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호황 속에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삼정이 시공하는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가 김해시 무계동 무계지구에 분양 중으로 이목이 집중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김해 무계지구는 무계동 79-1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사업면적이 약 8만㎡에 달한다. 빠르면 올해 착공해 2019년 말 완공될 예정될 이 사업은 장유권 전체의 대중교통 수요증가를 대비해 터미널 예정지역을 포함하고 있으며 일반상업지역으로 조성된다. 또한 배후 상업지역으로 개발될 계획이다. 무계동 무계도시개발사업지구 내 장유 종합 시외버스터미널(시외·고속·시내) 부지도 최근 민간인에게 매각을 진행 중이라 눈길을 끈다.

생활 환경도 편리하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김해관광유통단지)을 포함해 롯데워터파크, 롯데시네마, 롯데마트 등의 복합상업 및 문화시설이 반경 2km권역 내 위치하고 있다. 차량 이용시 10분권 내에 이동 가능해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장유 재래시장과 소방서, 병원, 장유문화센터 등 공공시설과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는 기존 구도심의 생활인프라도 누리기 용이하다.

뛰어난 교통망과 교육환경도 장점이다. 마산~부산 부전역 복선전철 장유역이 2020년 완공예정이며 도보권으로 이용할 수 있다. 남해 제2고속도로지선을 포함해 장유IC, 서김해IC, 창원1,2터널과 58번 국도 등을 통해 창원, 부산 등으로 이동 가능하다.

또한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는 입주 후 통학용 셔틀버스 2대도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단지 앞 키즈스테이션에서 학교까지 자녀들의 안전통학을 위해 셔틀버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입주자들에게 통학용 셔틀버스 2대도 무상 제공된다. 단지 앞 키즈스테이션에서 버스 탑승시 학교까지 안전 통학할 수 있어 자녀를 둔 부모들의 호평이 전망된다.

단지 자체도 우수한 상품성을 가졌다. 무계지구 5블록에 위치한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8층 4개 동, 전용면적 60~84㎡ 아파트 360세대와 전용면적 84㎡ 아파텔 54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 면적별 가구 수는 아파트의 경우 △60㎡ 72세대 △84㎡ A타입 144세대 △84㎡ B타입 72세대 △84㎡ C타입 72세대가 구성된다. 아파텔은 △84㎡ 54세대로 실수요자가 선호하는 전용 84㎡이하 중소형 평면 100%로 선보인다.

생활 편의를 고려한 내부 설계도 상품성을 높인다. 생활동선을 고려했고 용도와 크기에 따라 물건을 쉽게 정리할 수 있는 아이디어 수납장을 도입해 공간 효율을 높였다. 친환경 마감재 시공으로 새집증후군 걱정도 덜었다. 로이 복층유리도 일부 적용해 방음과 단열, 조망에 최적화했다.

관리비 절감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도 구축한다. 대기전력을 자동으로 차단해주는 콘센트를 시공해 불필요한 전력 낭비를 막을 수 있다. 실별 온도조절 시스템도 적용해 난방비 감소 효과도 얻을 수 있다.

한편,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 계약조건은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이며 중도금은 60% 무이자가 적용된다. 견본주택은 김해시 대청동 303-3번지 일원에 자리하며 입주 예정일은 2021년 1월 예정이다.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