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적인 협업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휠라가 이번에는 인기 게임 스트리머 '우왁굳'과 함께 전천후 '휠라보레이션(휠라+콜라보레이션)'을 전개한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는 오는 4일 게임 스트리머 우왁굳과 함께한 '휠라 X우왁굳 콜라보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우왁굳은 유튜브, 트위치TV 등 SNS 채널에서 시청자와 소통하며 자신만의 게임 콘텐츠를 선보이는 크리에이터이자 게임 스트리머로, 독특한 화법과 유머로 게임 유저는 물론 일반 네티즌들에게도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휠라는 브랜드 주 고객층인 1020세대와의 소통 접점을 확대하고, 특별한 방식으로 소통을 이어나가고자 다양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우왁굳과의 협업을 기획했다.
휠라 X 우왁굳 콜라보 에디션은 휠라의 인기 어글리 슈즈 중 하나인 '디스럽터'와 드리프터 슬라이드, 반팔 티셔츠와 맨투맨, 후드 집업에 에코백, 양말, 휴대전화 케이스까지 풀 컬렉션으로 구성됐다.
특히 우왁굳 팬들이 직접 제안한 디자인 아이디어를 제품에 반영한 점이 눈에 띈다. 지난 6월 우왁굳 운영 커뮤니티를 통해 휠라와 우왁굳의 협업 에디션 출시를 예고하며, 팬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응모 받은 것. 이에 팬들은 휠라와 우왁굳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독창적이고도 기발한 디자인을 제안했으며, 투표를 거쳐 선정된 디자인을 에디션에 구현했다.
이에 우왁굳의 시그니처 캐릭터는 물론 '제니훈(제발 네 인생에 훈수하세요)', ‘Pay back angle(환불각)' 등 우왁굳 팬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용어를 제품 곳곳에 녹여내 입고 신는 재미를 배가했다.
한편, 휠라는 이번 우왁굳 에디션 출시를 기념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4일 오전 11시 ABC마트 인천 간석점에서 우왁굳 에디션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우왁굳 PVC백과 왁두 부채, 콜라보 스티커 등을 선물한다. 또한 당일 콜라보 에디션 제품을 3만원 이상 구매하는 선착순 300명에게는 럭키드로우 참여 기회를 제공, 충신 또는 제니훈 라인 제품을 추가로 증정한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