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양양 서핑 비치 로드 조성, 지역수요 맟춤지원 사업 최종 선정.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8.16 14:08

수정 2018.08.16 14:08

국토교통부 지역수요 맞춤지원 공모사업..3년간 국비 20억 지원.
【양양=서정욱 기자】국토교통부 지역수요 맞춤지원 공모사업에 양양군의 ‘서핑 비치 로드 조성사업’이 최종 선정되었다.

16일 강원도에 따르면 이번에 선정된 지역수요 맞춤지원 사업은 사업계획에 따라 최대 약 20억 원의 국비를 3년간 년차별로 지원 받게된다.

16일 강원도는 국토교통부 지역수요 맞춤지원 공모사업에 양양군의 ‘서핑 비치 로드 조성사업’이 최종 선정되었다 고 밝혔다. 사진은 양양 죽도해변 전경.
16일 강원도는 국토교통부 지역수요 맞춤지원 공모사업에 양양군의 ‘서핑 비치 로드 조성사업’이 최종 선정되었다 고 밝혔다. 사진은 양양 죽도해변 전경.
이번에 선정된 양양 죽도해변은 풍경이 아름답고 파도가 좋아 전국에서 인기 높은 서핑 장소로 손꼽히며 해마다 많은 서핑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으나, 증가하는 서퍼 및 관광객을 수용할 수 있는 체험과 편의시설이 부족하고 관련 자원들이 산재해 있어 체계화・구체화가 필요한 상황이었다.


그러나 이번 선정으로 ‘서핑 비치 로드 조성사업’은 서핑테마거리, 볼파크, 죽도정 둘레길 등 서핑관련 인프라 구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활어판매장을 조성하고 서핑 축제, 서핑 교육 등 다양한 콘텐츠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지역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관련 강원도 관계자는 “이번에 선정된 지역수요 맞춤지원 사업은 급증하고 있는 서핑 관광객 및 양양군의 서핑스팟 위상 향상에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사업추진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할 계획이다.

”고 말했다.

syi23@fnnews.com 서정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