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어학연수와 학점 취득' 전북대, 오프캠퍼스 '인기'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9.07 17:22

수정 2018.09.07 17:22

'어학연수와 학점 취득' 전북대, 오프캠퍼스 '인기'
【전주=이승석 기자】전북대학교가 해외 유수 대학에 파견된 재학생들의 성과를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전북대는 7일 전주캠퍼스 진수당 가인홀에서 오프캠퍼스(Off-Campus, 교외학기제) 프로그램을 통해 파견됐던 278명 학생을 대상으로 성과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올해 1학기와 하계방학 동안 미국과 독일, 캐나다, 말레이시아,호주, 스페인 등 11개국 48개 해외 자매결연대학에 파견됐던 학생들의 그간 활동과 성과, 의미 등을 발표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들은 되어 짧게는 4주에서 최대 1년까지 해외 대학에서 머물며 기초 전공수업이나 현장형 어학수업을 통해 학점을 취득했다.
특히 해외에 한 학기 동안 머물며 언어뿐 아니라 현지 가정에 머물며 다양한 문화도 체험했다.



이남호 전북대 총장은 “오프캠퍼스는 우리대학 학생이라면 누구나 일정기간 이상 타 지역이나 해외대학에서 그 지역의 문화를 배우고 글로벌 감각까지 익힐 수 있는 우리대학만의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이라며 “이 과정을 통해 모험생으로 한 발짝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고 확신하며, 앞으로도 꿈을 향해 도전하는 전대인과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프캠퍼스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졸업 전까지 일정 기간 동안 해외 등지에서 생활하며 학업은 물론 해당 지역의 문화까지 체득할 수 있도록 하는 전북대만의 모험생 양성 대표 프로그램이다.

2press@fnnews.com 이승석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