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헬스 레저

[횡설수설 태국여행기] ④밤낮으로 도심 호텔숲에서 수영, 천국이 따로 없다

김아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09.24 10:03

수정 2018.09.24 10:43

[횡설수설 태국여행기] ④밤낮으로 도심 호텔숲에서 수영, 천국이 따로 없다
숙소는 플런칫에 있는 4성급 호텔이었다. 이번 여행의 목적은 '남편의 출장을 따라온다'이기 때문에 남편이 묵고 있는 숙소를 이용해야 했다. 동남아 여행인데 5성급 좋은 숙소에 묵었으면 더 좋았겠지만 우리 호텔도 충분히 좋았다. 크진 않지만 수영장이 딸려있었고 수영장 이용도 불편함이 없었다.

보통 방콕까지는 비행시간이 5시간 정도 걸리는 데 비행기가 지연 출발했고 또 도착해서도 방콕 공항이 붐벼 착륙을 하지 못하고 수십분간을 허공을 맴돌아야 했기 때문에 6시간 넘게 비행기에 있었다. 한국에서 11시 15분에 비행기에 탑승했는데 숙소에 도착하니 거의 저녁 7시가 다 됐다.
서울과 방콕은 2시간의 시차가 있어 현지시간으로는 오후 5시지만 한국시간으로는 저녁먹을 시간이었기 때문에 햇반을 라면포트로 데우고 김과 참치, 블럭국 등으로 아이들과 끼니를 해결했다. 밥을 다 먹어도 6시, 유튜브로 동영상을 틀어줘도 7시였다. 남편은 8시쯤 도착한다고 하는데 아이들은 심심해해서 이 야밤에 수영장을 가기로 했다.

수영장이 있는 층에는 바도 같이 있었는데 도착한날이 목요일이라 바에 사람들이 많았다. 잘 차려입은 젊은 남녀들이 술잔을 들고 대화를 나누고 있었다. 우리나라에서도 요즘에는 '불금'이 아니라 '불목'인데 이 나라도 우리랑 비슷한 듯 싶었다. 이 젊은이들이 즐비한 바와 굉장히 안어울리는 나와 아이들이었지만 당당히 그 인파를 뚫고 수영장을 향했다.

플런칫 지역은 각 나라의 대사관들이 모여있으며 명품 쇼핑을 할 수 있는 럭셔리한 동네다. 각종 금융기관이 모여있는 큰 건물들이 즐비한 도심 빌딩숲에서 수영하는 기분이 나쁘지 않았다.

다음날 아침에도 수영장을 또 이용했는데 햇빛이 내리쬐는 수영장에서 몸이 구워지는 느낌은 정말 천국이 따로 없었다.
나의 이 즐거운 마음을 SNS에 올려 모든 사람들과 공유했다. 하지만 항상 입이 방정이고 자랑은 금물이라 했다.
이날 오전의 기쁨은 오래가지 못했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