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19th fn광고대상] 전체대상 SK텔레콤, 세계 최고 속도·안정성·보안으로 미리 본 5G 세상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11.21 18:16

수정 2018.11.21 21:20

THIS IS 5G
THIS IS 5G
THIS IS 5G

윤용철 커뮤니케이션센터장
윤용철 커뮤니케이션센터장

세상을 새롭게 바꿀 5세대(5G) 이동통신 시대가 한걸음 앞으로 다가 왔습니다. 초고속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삶 가까이에 자리 잡으며 우리의 생활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5G 서비스가 상용화되면 새로운 콘텐츠를 즐기는 것을 넘어서 오프라인의 세상 자체가 무선으로 들어 옵니다. 세상의 모든 인프라가 연결되는 완전히 새로운 초연결 시대가 펼쳐질 것입니다. SK텔레콤은 그 변화의 중심에서 핵심 기술과 서비스를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에 SK텔레콤은 대한민국 통신 네트워크를 이끌어 온 자부심과 향후에도 선도해 나갈 자신감을 담은 '디스 이즈 5G(This is 5G)'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이 캠페인을 통해 SK텔레콤은 '5G란 무엇인가'에 대한 해답을 제시했습니다. 본 캠페인에서 5G가 반드시 가져야 할 3가지 핵심 속성인 속도·안정성·보안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제공하겠다는 각오를 스켈레톤 국가대표 윤성빈 선수의 목소리를 빌어 이야기 했습니다.

압도적인 네트워크 속도는 SK텔레콤 5G의 기본입니다. 자율주행차 공개 시연을 통해 보여주었듯 SK텔레콤의 네트워크 안정성은 흔들림이 없습니다. 여기에 세계 1위 양자암호통신 업체 스위스 IDQ를 인수하며 외부 해킹 위협을 최소화하는 차세대 보안 기술을 확보했습니다.

SK텔레콤은 안전하고 안정적인 세계 최고의 5G를 구축해 오는 12월부터 혁신적인 서비스를 끊임없이 제공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에 앞서 지난 9월 일찌감치 5G 네트워크 장비 공급사를 선정하고 망 구축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지난 달에는 상용화 최종 단계인 '퍼스트콜' 성공에 성공했고, 최근에는 5G 상용망 구축 현장을 언론에 첫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끝으로 SK텔레콤 '디스 이즈 5G' 캠페인에 수상의 영광을 주신 파이낸셜뉴스 관계자 여러분과 광고대상 심사위원 그리고 독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윤용철 커뮤니케이션센터장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