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정우택 "홍준표는 바퀴벌레..황교안은 검증안돼"

김학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11.26 09:52

수정 2018.11.26 09:52

정우택 "홍준표는 바퀴벌레..황교안은 검증안돼"

자유한국당 내 범친박계 중진인 정우택 의원이 26일 홍준표 전 당대표를 향해 "바퀴벌레처럼 왜 스멀스멀 기어나오나"라고 일갈했다.

차기 당권주자로 꼽히는 정 의원은 최근 정치활동 재개 선언에 강한 비판을 제기하면서 홍 전 대표와 본격적으로 날을 세웠다.

정 의원은 황교안 전 총리에 대해서도 "아직 정치인으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검증받은 단계는 아니다"라며 경계했다.

정 의원은 이날 YTN라디오 인터뷰에서 홍 전 대표에 대해 "본인이 평소에 얘기했던 것처럼 연탄가스처럼 왜 스며 나오는지 저도 잘 모르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의원은 "아마 다시 정치에 관여하고 싶은 자신만의 몸부림이 아닐까라고 본다"며 홍 전 대표의 정치 활동 재개에 "좀 아직 멀었다"고 평했다.

보수진영의 차기 대권주자로 높은 선호도를 기록하고 있는 황 전 총리에 대해서도 정 의원은 다소 냉정한 평가를 내렸다.


정 의원은 "황 총리 같은 경우에는 아직 정치인으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검증받은 단계는 아니다"라며 "이 다음 선거에 입문해 정치인으로서의 역량을 보이고, 진면목을 보여 잠룡 반열에 갈 수 있는지 판단을 받아보는게 순서"라고 강조했다.

당내 친박 vs. 비박 계파 구도를 탈당파 vs. 사수파 구도로 정의한 정 의원은 서청원 의원과 최경환 의원 등이 책임을 지고 있음을 강조, "오히려 지금 형평성의 문제에서 이쪽은 분명히 지금 징계를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보수분열의 책임을, 입장을 져야 할 사람에 대해서는 아마 두 분 정도가 많이 거론되고 있다"며 "한 분은 지금 우리 당에 들어와 있지 않고, 한 분은 우리 당에 지금 들어와 있다"며 탈당세력에 대한 책임론을 제기했다.

복당파 일각의 차기 전당대회 출마와 관련, 정 의원은 "배가 침몰할 때 먼저 살겠다고 바다에 뛰어내렸던 사람이 배가 다시 원상복귀 되니까 제일 먼저 올라와 선장이 되겠다고 하는 것은 정치적 명분이 없다고 본다"며 "이런 분들은 좀 자제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당내 일각에서 제기되는 반문연대 결성에 대해선 "내후년 총선 전에 한국당이 중심이 돼 반문연대로 뭉쳐봐야 한다는 데 공감한다"면서도 "현 시점에서 바로 반문연대가 성사될 것인지는 아직 이르다"고 진단했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