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기업형 임대주택을 가다] 비즈니스 호텔처럼 세탁 대행.. 서비스 차별화 최우선

윤지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11.28 17:20

수정 2018.11.28 21:46

<3.끝> kt에스테이트-리마크빌 동대문
대형 물품보관 '트렁크룸'.. 수납공간 부족한 점 커버
239㎡규모의 대형 헬스장, 자정까지 무료 이용 가능
[기업형 임대주택을 가다] 비즈니스 호텔처럼 세탁 대행.. 서비스 차별화 최우선


리마크빌 동대문에 위치한 트렁크룸. 아파트보다 수납공간이 적은 오피스텔의 특성을 고려해 대형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별도 공간을 조성, 임차인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리마크빌 동대문에 위치한 트렁크룸. 아파트보다 수납공간이 적은 오피스텔의 특성을 고려해 대형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별도 공간을 조성, 임차인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국내 최초 기업형 임대주택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프리미엄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KT에스테이트 관계자)

KT에스테이트가 선보인 서울 중구 '리마크빌 동대문'은 일반 오피스텔 시장에서 좀처럼 보기 힘든 797실의 대규모 초역세권 오피스텔이다. 지하철 2.6호선 신당역과 도보 1분거리 내에 위치해 있다. 특히 오피스텔 1층에 들어선 각종 편의시설 덕분에, 평일 오후인데도 불구하고 오피스텔 주변은 사람들로 붐볐다. KT에스테이트 관계자는 "입주민의 편의를 고려해 오피스텔 1층에 스타벅스와 약국 등을 입점시켰다"고 말했다.


리마크빌 동대문은 KT에스테이트가 지난 2016년 7월 분양한 기업형 임대주택이다. KT에스테이트가 이 분야의 첫 주자인만큼, 리마크빌 동대문은 국내 첫 1호 기업형 임대주택인 셈이다. 첫 기업형 임대주택이다보니 가장 신경 쓴 부분은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다.

1층 로비에 위치한 컨시어지 데스크에서는 방문객 안내부터 비즈니스 호텔처럼 세탁 대행 서비스 등 포괄적인 서비스를 담당한다. 가령, 입주민이 출근하며 이 데스크에 세탁물을 맡기면 퇴근할 때 세탁된 의류를 찾아갈 수 있다. KT에스테이트 관계자는 "세탁물을 맡기고 찾아갈 시간이 없는 임차인을 고려해 만든 서비스"라면서 "주변 세탁업체와 제휴해 입주민을 위한 할인 행사도 진행 중"이라고 했다.

입주민 전용 대형 헬스장과 트렁크룸도 리마크빌 동대문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다.

총 116개의 대형 물품보관함이 있는 트렁크룸은 대기 수요가 있을 정도로 임차인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는 공용시설이다. 월 2만원의 사용료만 내면 입주민 누구나 이용가능하다. KT에스테이트 관계자는 "임차인 중 부피가 큰 짐이 많이 청계천 상인들이 주요 이용고객"이라고 말했다.

전용면적239㎡ 규모인 대형 헬스장도 입주민 이용률이 높은 곳이다. 임차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오전 6시~밤 12시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샤워실도 설치돼있다. 헬스 트레이너로부터 전문적인 관리도 받을 수 있다. 시간당 5000원만 내면 사용가능한 회의룸과 필라테스 시설, 코인세탁실도 인기있는 공용시설 중 하나다.


전용24~64㎡ 총 6가지 타입으로 구성된 오피스텔 중 가장 인기있는 곳은 원룸형인 B.G타입이다. 전용24~28㎡인 B.G타입의 보증금은 1000만~2000만원, 월 임대료는 70만~80만원대다.
총 79실밖에 없는 전용52㎡(1.5룸)는 보증금 2000만원, 월 임대료가 132만원부터 시작해 다소 가격이 높지만 대기수요가 꾸준하다고 KT에스테이트 관계자는 전했다.

jyyoun@fnnews.com 윤지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