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임대형 이러닝 서비스 '훌라', 프랜차이즈 기업 교육시스템으로 활용도 높아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12.06 13:07

수정 2018.12.06 17:43

임대형 이러닝 서비스 '훌라', 프랜차이즈 기업 교육시스템으로 활용도 높아

수백 개의 체인점 보유한 프랜차이즈 직원 교육에 활용 가능

많은 프랜차이즈 기업에서 전국 어디에서나 고객에게 동등하며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러닝 솔루션으로 직원 교육을 실시한다. 하지만 각 기업의 업종이나 구조 등 특성에 맞는 교육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데에 많은 비용이 필요했던 것이 사실이다.

이에 이러닝 솔루션 전문기업인 ㈜메디오피아테크가 클라우드 기반의 임대형 이러닝 운영관리 플랫폼인 ‘훌라’를 서비스하고 있다.

훌라는 교육 관리부터 매출 관리, 통계 관리, 디자인 관리까지 가능한 반응형 웹 기반의 솔루션으로, 별도의 모바일 플랫폼을 구축하거나 디자인을 하지 않아도 되어 경제적이다. 또한 서버와 네트워크, 기술 지원까지 토털 아웃소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기업의 니즈에 따라 구축이 가능하다.

기업 내 직원들이 별도의 로그인 없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사내 시스템과 연동이 가능하고, 직무나 직급 별로 그룹을 설정해 교육을 진행할 수 있다.
계열사나 협력사, 지점에 따라 사이트를 생성하거나 관리하는 것도 가능하다.

훌라는 이외에도 △모바일 학습 제공 △동영상, HTML, 플래시 등 다양한 웹 콘텐츠 활용 가능 △자동 학습 독려 기능 △학습 이력 측정 및 평가 △콘텐츠 보안 플레이어 △통계 및 분석 툴 제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디오피아테크 관계자는 “훌라는 지난 11년간 300여 개 고객사와 함께한 이러닝 솔루션 브랜드 에듀트랙(Edutrack)을 기반으로 개발되었다”라며 “강력한 기능의 동영상 플레이어와 클라우드 기반의 CDN 서비스를 기본으로 탑재해 어떤 프랜차이즈 브랜드라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라고 설명했다.

훌라는 이미 200개 이상의 고객사에서 활용하며 누적 학습자 230만 명을 돌파했다.
대표적인 고객사로는 전국에 25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다비치 안경체인이 있다.

다비치 안경체인은 전국 모든 매장에서 동일한 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도록 훌라를 통해 전략 정책과 고객 혜택, 신제품 정보, 고객 응대 매뉴얼, 성희롱 예방 교육, 신규 입사자 교육 등의 콘텐츠를 공유한다.


다비치 안경체인 관계자는 “오프라인 교육원이 따로 마련되어 있기는 하나, 전국 많은 매장에서 실시간으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서는 클라우드 기반의 이러닝 솔루션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라며 “훌라는 동시에 많은 인원이 접속해도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하고, 맞춤 서비스임에도 비용이 합리적이어서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