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기업·종목분석

에스에프씨 “에이비타, 줄기세포 화장품 일본 최대 홈쇼핑 QVC서 완판”

강재웅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12.11 12:59

수정 2018.12.11 12:59

에스에프씨와 협업 중인 에이비타(AIVITA Biomedical)가 줄기세포 화장품 사업부에서 매출 호조를 보이고 있다.

에스에프씨는 관계사 에이비타가 개발한 줄기세포 화장품이 일본 최대 홈쇼핑 큐브이씨재팬(QVC Japan)을 통한 첫 방송에서 완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에스에프씨는 에이비타의 줄기세포 활용 품목에 대해 판권을 확보할 계획이다.

큐브이씨는 미국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 홈쇼핑 기업이다. 미국과 일본을 비롯해 영국, 이탈리아, 독일 등 전세계 7개국에서 방영 중이다.

이번 방송에서 완판된 줄기세포 화장품 루트오브스킨(Root of skin)은 줄기세포 및 배양과정에서 분비되는 피부 유효성분이 함유된 기능성 화장품이다.
미국에서 진행한 테스트를 통해 피부를 보호하는 성분인 필라그린(filaggrin)의 증가와 피부조직 및 진피층 강화를 입증했다.

한스 키르스테드(Hans Keirstead) 에이비타 최고경영자는 “루트오브스킨은 단순히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것뿐만이 아닌 피부 조직을 재생시키는 제품”이라며 “글로벌 줄기세포 전문기업으로 쌓아온 에이비타의 배양기술이 집약된 최고 수준의 화장품”이라고 밝혔다.


이어 “방영 기준이 엄격한 큐브이씨 입점을 기점으로 향후 다양한 국가에 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jw@fnnews.com 강재웅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