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제약

차케어스, ‘웹 어워드 코리아 2018’ 최우수상 수상

송주용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12.13 14:16

수정 2018.12.13 14:16

‘웹 어워드 코리아 2018’ 최우수상을 수상한 ‘강남차병원 여성의학연구소’ 홈페이지.
‘웹 어워드 코리아 2018’ 최우수상을 수상한 ‘강남차병원 여성의학연구소’ 홈페이지.
차케어스는 서울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웹 어워드 코리아 2018’ 시상식에서 지난 7월 개편한 ‘강남차병원 여성의학연구소’ 홈페이지로 모바일 웹 서비스 부문 건강·의료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차케어스는 차바이오그룹 계열사다.

‘강남차병원 여성의학연구소’ 홈페이지는 반응형 웹을 적용해 PC와 스마트폰, 태블릿 등 사용환경 상관없이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빠른 간편예약’ 서비스에 치료 분야별 의료진 정렬 기능, 빠른 예약일 지정 기능을 도입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 환자가 병원 방문에 앞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주요 시설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VR(가상현실) 컨텐츠와 난임 분야 전문 정보를 제공하는 고객 친화적 서비스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한 웹 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우수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이다.
올 한 해 동안 새롭게 구축되거나 개편된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웹전문가 3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우수 업체를 선발했다.

차케어스 송종국 대표는 “의료기관 중심 다양한 홈페이지 구축 사업을 진행하며 쌓은 경험과 노하우 덕분에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 주력 분야에서의 경쟁력과 빅데이터, AR, VR 등 다양한 IT 최신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차케어스는 2000년 설립된 차바이오그룹 계열사로 병원 IT사업, 의료시설을 포함한 특수시설 관리 서비스, 차맘스케어, 차실버케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juyong@fnnews.com 송주용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