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휴게소 감자, 인기 치킨...과자로 등장한 '한국의 맛'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12.22 09:00

수정 2018.12.22 09:00

김치찌개, 떡볶이 등 한국을 대표하는 토속적인 음식들과 감자칩, 햄버거 등 서양 음식과의 만남으로 새로운 맛을 창조한 제품들이 잇따라 등장하고 있다. 특히 과자업계는 가장 적극적으로 기존의 틀을 깨는 맛의 콜라보레이션을 시도하고 있다. 한국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맛의 조합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 신박한 맛의 인기 스낵들을 소개한다.

프링글스 마늘 감자구이맛과 숯불 소시지향
프링글스 마늘 감자구이맛과 숯불 소시지향
■한국인의 대표적인 휴게소 스낵 맛 담아낸 프링글스
감자칩 브랜드 프링글스는 여러가지 맛을 조합한 신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소비자에게 프링글스만의 특별한 맛의 경험을 선사한다. 가장 최근에 국내 단독 한정판으로 출시된 프링글스 휴게소 인기메뉴 2종 '마늘 감자구이맛'과 '숯불 소시지향'은 최근 예능 방송 등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휴게소 음식을 감자칩에 접목한 독특한 제품이다.

'마늘 감자구이맛'은 대표적인 휴게소 간식인 감자구이의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고 마늘 시즈닝을 통해 감자의 풍미를 더욱 깊이 맛볼 수 있다. 프링글스 '숯불 소시지향'은 최근 휴게소 인기 메뉴로 급부상한 '소떡소떡' 맛을 고스란히 담아내, 스모크한 소시지의 짭조름한 맛과 치즈의 진한 맛의 조합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또한 시원한 맥주와도 환상의 궁합을 자랑해 간식이나 야식 메뉴로도 제격이다.

■동서양 대표 스낵의 만남
도리토스 갈비천왕 치킨맛
도리토스 갈비천왕 치킨맛
한국에서 빼놓을 수 없는 대표적인 음식이자 단골 야식 메뉴는 단연코 치킨이다. 이러한 국민 야식 메뉴에 달달한 갈비 양념까지 입혀 서양의 대표적인 스낵인 나초칩에 담아 선보인 곳도 있다. 롯데제과와 나초 스낵 도리토스는 5월 굽네치킨과 협업해 '도리토스 갈비천왕 치킨맛'을 출시했다. 굽네치킨의 인기 제품 '굽네 갈비천왕'의 맛을 그대로 구현해 치킨 업계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달짝지근하면서 짭조름한 양념 맛이 그대로 스며들어 있는 매력적인 스낵이다.

■한국 전통 음식의 맛을 담은 스낵
떡볶이와 김치찌개는 매콤한 맛이 일품인 국민 스테디셀러 메뉴다. 롯데제과 젤리셔스는 죠스바, 스크류바맛 젤리 등 색다른 젤리에 이어 최근 '떡볶이 젤리'를 출시했다.
떡볶이의 매콤달콤한 맛을 말랑 하면서 쫄깃한 식감의 젤리에 더해 많은 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젤리 모양 또한 실제 떡볶이와 비슷한 조랭이떡 모양으로 씹을수록 더해지는 매콤한 맛과 함께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했다.


프링글스 마케팅팀 이성이 과장은 "그 어느 나라보다 트렌디 하고 색다른 맛을 즐겨 먹는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식음료 브랜드에서는 이색적인 맛의 조합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며 "프링글스 역시 다각화된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해 국내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프링글스 휴게소맛 2종을 출시하며 소비자들에게 즐거운 맛의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고 전했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