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봇’은 텔레그램 대화창을 통해 투자 및 자산관리에 필요한 애널리스트 보고서와 실시간 주가 등 다양한 데이터와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는 서비스다. KB증권 측은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만을 선별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이라며 "그간 사용자의 필요사항과 상관없이 방대한 양의 정보를 일방적으로 전달했던 기존의 투자정보 소설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들과 확연히 구분된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맞춤형 정보검색툴 △마켓나우(Market Now!) △손쉬운 사용 등 세 가지 강점을 바탕으로 엄선된 투자정보를 가장 효율적으로 전달한다. ‘맞춤형 정보검색 툴’은 사용자가 관심 자산, 국가, 업종 등을 설정해 놓으면 관련 리포트 발간 시 실시간으로 선택형 리포트 알람을 제공한다.
‘Market Now!’는 실시간 금융시장 동향 체크를 위한 기능으로 최신리포트는 물론 국내 및 글로벌 증시, 업종 및 종목 등락, 유가·환율·상품 등 투자에 꼭 필요한 지표의 차트와 시세를 텔레그램 대화창 내에서 원스탑으로 조회할 수 있다. 또 일반 개인투자자의 입장에서 메뉴를 디자인하고 키워드 검색을 고도화함으로써 손쉽게 사용 가능하다.
서영호 KB증권 리서치센터장은“올해 중점 추진사항인 '디지털 혁신을 통한 고객가치 창출'의 일환으로 리봇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인공지능(AI)을 접목한 리서치 홈페이지 오픈 등 고객 중심 리서치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