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알무스이앤티, 차량용 초미세먼지 집진기 '에어젠V' 출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2.14 12:00

수정 2019.02.14 12:00

알무스이앤티 차량용 초미세먼지 집진기 '에어젠V'. 알무스이앤티 제공
알무스이앤티 차량용 초미세먼지 집진기 '에어젠V'. 알무스이앤티 제공

알무스이앤티는 차량용 초미세먼지 집진기 ‘에어젠V’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알무스이앤티는 지난 2014년 12월부터 2015년 10월까지 서울시 교통공사 2호선 전동차량 내 초미세먼지 제거 시범 사업을 국내 최초로 성공한 바 있다.

에어젠V는 차량 내 초미세먼지, 각종 유기 화합물 악취 등을 총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특히 대부분의 차량용 공기청정기는 필터식이며 사용시간이 일정시간 지나면 필터를 교환해야 하지만, 에어젠V는 순수 전기 집진기여서 필터 교환이 필요 없다. 다만 3개월마다 내부 부품을 교체해줘야 한다.


인류 최초로 달에 착륙한 우주선 아폴로 11호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의 에어젠V는 차량내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집진, 이산화 탄소 제거, 산소 농도 개선, 포름알데히드, 암모니아 등 유기화합물 탈취, 담배연기 등 냄새 제거, 모바일 앱을 통해 차량내 주요 데이터 수치 정보, 빅데이터 기반의 미세먼지 지도 정보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알무스이앤티 장윤현 대표는 "초미세먼지로부터 고통받는 국민들의 건강지킴이가 되겠다"며 "올해 안으로 조리공간, 흡연공간, 병원의 병실과 진료실에서도 사용가능한 제품, 이동공간에서 초미세먼지나 각종 유해가스로부터 건강을 지키는 휴대용 초미세먼지 집진기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장 대표는 "홈쇼핑 3개 채널에서 '에어젠V'를 판매해 매출을 늘려갈 계획"이라며 "제품 출시에 맞춰 전국 20여개 대리점을 100여개로 늘리는 방안도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