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스포츠일반

손흥민·해리케인 번리전 선발, 5경기 연속 축포 쏜다

김경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2.23 20:49

수정 2019.02.23 20:49

토트넘 대 번리 전 선발명단. 토트넘 SNS 캡처
토트넘 대 번리 전 선발명단. 토트넘 SNS 캡처

손흥민(토트넘)이 5경기 연속골에 도전한다. 해리케인도 부상 후 복귀전을 치른다.

토트넘은 23일 오후 9시30분(한국시간) 영국 번리의 터프무어에서 2018-2019 프리미어리그(EPL) 27라운드 번리 원정 경기를 치른다. 토트넘은 승점 60을 기록하며 맨시티, 리버풀(이상 승점 65)을 바짝 추격하는 3위에 올라 있다.

해외 축구팬들의 관심은 손흥민과 해리케인으로 쏠리고 있다.

손흥민은 아시안컵을 마치고 토트넘으로 복귀한 후 지난달 말부터 EPL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등 4경기 연속 득점에 성공했다.
최근 12경기서 11골 5도움으로 절정의 기량을 보이고 있다. 이번 번리 전에서 골을 넣으면 데뷔 이래 처음으로 5경기 연속골을 기록하게 된다. 손흥민은 지금까지 4경기 연속골은 4차례 기록한 바 있다.

토트넘의 FA컵 탈락으로 지난 주말 경기를 치르지 않는 손흥민은 충분한 체력을 비축해 또 한 번 득점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아울러 번리 전은 해리케인의 복귀 전이 된다. 토트넘은 최근 부상에서 회복한 해리케인이 팀 훈련에 합류한 소식을 전하는 등 번리 전에서 복귀할 것을 암시해왔다.

예상대로 이날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은 부상에서 돌아온 간판 골잡이 해리 케인을 원톱 선발로 투입했다.

손흥민과 해리케인, 크리스티안 에릭센과 무사 시소코, 해리 윙크스, 대니 로즈, 얀 페르통언, 후안 포이스, 토비 알더르베이럴트, 세르주 오리어, 위고 요리스(골키퍼)가 번리 전 선발 명단에 포함됐다. 페르난도 요렌테와 루카스 모우라, 에리크 라멜라는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한다.

최근 토트넘은 번리에게 패하지 않는 강한 모습을 보였다. 번리가 2016-2017 시즌 프리미어리그에 합류한 후 치른 총 5경기에서 토트넘은 4승 1무를 기록했다.
이 5경기에서 9골을 득점하는 동안 실점은 단 2점에 그쳤다. 9골 중에는 손흥민의 1골도 있다.


이날 번리 전에서 공격에 물 오른 손흥민과 복귀한 토트넘의 최고 공격수인 해리케인이 어떤 시너지를 낼 지 해외 축구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토트넘, 번리전 선발 명단
요리스, 오리에, 알더베이럴트, 포이스, 베르통언, 로즈, 윙크스, 시소코, 에릭센, 손흥민, 케인

km@fnnews.com 김경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