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필트, KF94 컬러 미세먼지 마스크 '에티카' 출시.. 8색 제공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2.26 09:20

수정 2019.02.26 09:20

KF94 인증 컬러 미세먼지 마스크 에티카. 필트 제공
KF94 인증 컬러 미세먼지 마스크 에티카. 필트 제공

보건용 마스크 전문 회사 필트가 KF94 인증 컬러 미세먼지 마스크 ‘에티카(ETIQA)’를 출시하고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판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필트에서 첫 선을 보이는 ‘에티카’는 식약처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KF94인증 보건용 마스크로는 이례적으로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됐다. 기본 화이트, 블랙부터 네이비, 와인, 그린, 그레이, 베이지, 아이보리 등 총 8가지 색상이 특징이며, PM2.5이하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H13급 고성능 헤파필터를 적용했다. 또 100% 국내 제조로 공기를 들이마실 때 마스크가 먼지를 걸러주는 ‘분진포집효율’ 94% 이상을 비롯해 마스크와 얼굴 사이 공기 누설율이 11%이하로 유지되도록 개발됐다.

특히 호흡이 편하도록 코클립이 내장된 돔 형태의 입체구조로, 마스크와 얼굴이 밀착돼 외부 유해 공기 차단이 용이하며 안경 착용시 김서림이나 흘러내림을 최소화했다.
대형, 소형 두 가지 타입으로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사이즈별로 선택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또한 안감 피부자극 테스트, PH측정 테스트, 알러지성 염료 불검출 테스트, 항균테스트, 자외선 차단 테스트, 형광물질 불검출 테스트, 포름알데히드 불검출 테스트, 라돈 방출율 테스트, 8대 중금속 테스트 등 10가지 시험항목에 대해 전문기관으로부터 안전성을 입증 받았다.


필트 관계자는 “추운 날씨와 극심한 미세먼지가 반복되는 ‘삼한사미’라는 신조어가 유행할 만큼 일상생활 속 미세먼지의 위협이 심각해지면서 이제 마스크는 빼놓으면 안 되는 필수품이 돼가고 있다”며 “에티카는 안전성, 기능성과 착용감은 물론 다양한 컬러로 스타일까지 고려한 제품으로 온 가족이 컬러와 사이즈에 맞게 착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