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건용 마스크 전문 회사 필트가 KF94 인증 컬러 미세먼지 마스크 ‘에티카(ETIQA)’를 출시하고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판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필트에서 첫 선을 보이는 ‘에티카’는 식약처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KF94인증 보건용 마스크로는 이례적으로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됐다. 기본 화이트, 블랙부터 네이비, 와인, 그린, 그레이, 베이지, 아이보리 등 총 8가지 색상이 특징이며, PM2.5이하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H13급 고성능 헤파필터를 적용했다. 또 100% 국내 제조로 공기를 들이마실 때 마스크가 먼지를 걸러주는 ‘분진포집효율’ 94% 이상을 비롯해 마스크와 얼굴 사이 공기 누설율이 11%이하로 유지되도록 개발됐다.
특히 호흡이 편하도록 코클립이 내장된 돔 형태의 입체구조로, 마스크와 얼굴이 밀착돼 외부 유해 공기 차단이 용이하며 안경 착용시 김서림이나 흘러내림을 최소화했다.
필트 관계자는 “추운 날씨와 극심한 미세먼지가 반복되는 ‘삼한사미’라는 신조어가 유행할 만큼 일상생활 속 미세먼지의 위협이 심각해지면서 이제 마스크는 빼놓으면 안 되는 필수품이 돼가고 있다”며 “에티카는 안전성, 기능성과 착용감은 물론 다양한 컬러로 스타일까지 고려한 제품으로 온 가족이 컬러와 사이즈에 맞게 착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