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더본코리아는 홍콩반점0410에서 판매되는 인기 메뉴 해물육교자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홍콩반점0410 해물肉(육)교자'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홍콩반점0410 해물肉교자'는 풍부한 해물의 감칠맛과 육즙 가득한 돼지고기의 고소함을 꽉 채워 담은 왕교자로 지난해 10월 홍콩반점0410 매장에 첫 출시돼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메뉴다. 오징어와 새우를 갈지 않고 다져 넣어 식감이 뛰어나고 입안 가득 퍼지는 풍부한 해물의 감칠맛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와 CU를 비롯하여 11번가, 옥션, 지마켓, 티몬, 위메프, 백쿡공식몰을 통해 만날 수 있다.
더본코리아는 계열 프랜차이즈 식당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인기 메뉴들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소포장해 유통 판매하고, 앞으로 이를 더욱 늘려 나갈 방침이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까다로운 출점 원칙 때문에 가맹 브랜드들의 전국 단위별 분포도가 낮고, 이 때문에 많은 소비자들이 프랜차이즈 메뉴를 가정간편식 상품으로 출시하거나 배달음식으로 접할 수 있게 해달라는 요청이 많았다"고 전했다.
더본코리아는 향후 브랜드 상품뿐만 아니라 백종원 대표의 노하우를 담은 다양한 자체 개발 상품도 HMR 상품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