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컴퓨팅

NXP, 엣지 컴퓨팅 혁신 가속화 할 i.MX 8M 제품군 출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2.28 13:56

수정 2019.02.28 13:56

NXP, 엣지 컴퓨팅 혁신 가속화 할 i.MX 8M 제품군 출시
NXP 반도체는 i.MX 8M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와 핀 호환 가능한 i.MX 8M 나노를 28일 공개했다. 멀티 코어 i.MX 8M 나노는 최대 1.5GHz까지 실행되는 1~4개 Arm Cortex-A53 코어와 600MHz까지 실행되는 Arm Cortex-M7로 확장 가능하다. 동시에 여러 사물인터넷(IoT) 엣지 애플리케이션에서 소모하는 전력은 2W 토탈 다이나믹 파워(TDP) 및 와트 이하 정도에 불과하다. 이 제품은 고성능 실시간 그래픽 처리를 요구하는 환경에서 벌칸 API를 지원하는 범용 3D 그래픽과 고급 머신 러닝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되는 오픈CL1.2를 제공한다.

i.MX 8M 나노는 최대 32개의 채널에서 고품질 오디오 스트리밍을 위한 ASRC용 하드웨어 가속을 제공하는 최초의 제품이다.

개발자들은 이 제품을 사용해 최대 12개의 소프트웨어와 9개의 핀 호환이 가능한 고성능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에 접근할 수 있다.

NXP의 i.MX 8M 나노는 i.MX 8M 미니와 핀 호환 가능하며, i.MX 8M과 소프트웨어 호환이 가능해 시스템 설계 시 최적의 확장성을 제공한다. 또한 개발자가 여러 애플리케이션에서 설계 및 소프트웨어의 재사용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불어 모든 i.MX 8M 프로세서는 엄격한 산업용 품질 표준을 준수하므로 인더스트리 4.0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i.MX 8M 나노는 저전력으로 고성능을 구현하는 첨단 14nm LPC FinFET 기술 노드로 구축된 NXP의 두 번째 플랫폼이다. 대부분의 IoT 애플리케이션에서 Cortex-A54 코어 네 개를 모두 실행해도 1와트 이하의 전력을 소비함으로 전력에 민감한 엣지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Cortex-M7 코어(최대 600MHz) 기반 실시간 프로세싱 도메인으로 Cortex-A가 지원하는 코어 작업 오프로드, 전력 소모가 최적화된 오디오 플레이백, 저전력 시스템 레벨의 작업 모니터링 등을 통해 추가 전력 절감을 할 수 있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