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VR기업 ‘GPM’, 문 대통령 아세안 순방 경제사절단 참가

VR기업 ‘GPM’, 문 대통령 아세안 순방 경제사절단 참가
가상현실(VR) 플랫폼 개발 및 몬스터VR 테마파크 운영 기업 ㈜GPM이 이번 달 문재인 대통령의 브루나이,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등 아세안 3개국 순방에 맞춰 코트라에서 파견하는 말레이시아 경제사절단으로 참가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경제사절단 파견은 대한상공회의소, 한국무역협회, 코트라가 함께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 발굴 및 동남아시아 현지 기업들과의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마련한 자리로, 한국을 대표하는 VR 기업인 ‘GPM’의 박성준 대표이사와 정철화 부사장이 참여해 VR 콘텐츠 및 4차 산업 문화와 기술 교류에 나설 전망이다.

또 ‘GPM’은 이번 기간 동안 말레이시아의 최대 쇼핑몰 그룹인 ‘파빌리온’과 말레이시아 현지의 대규모 VR 테마파크 조성에 관한 MOU를 체결할 예정이다. ‘GPM’의 VR 테마파크인 ‘몬스터VR’은 한국 최초의 대형 VR 테마파크로 성공적인 서비스를 진행 중이며, 최상의 시설과 우수한 VR 콘텐츠를 기반으로 아시아, 유럽 등 다양한 국가로부터 큰 관심을 받아오고 있다.

GPM 박성준 대표는 “동남아시아의 많은 국가들이 이미 VR테마파크 '몬스터VR'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다양한 논의를 진행해 오고 있었다”라며 “동남아시아 여러 국가에 '몬스터 VR'의 진출을 가속할 수 있도록 현지 기업들과 실질적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