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모바일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감자농장 돕기 등 봉사활동

김성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4.28 13:25

수정 2019.04.28 13:25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임직원들이 국군지휘통신사령부 간부들과 함께 화성시 마도면 금당2리 농가 일손을 도운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임직원들이 국군지휘통신사령부 간부들과 함께 화성시 마도면 금당2리 농가 일손을 도운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본격적인 농번기가 시작된 지난 4월부터 ‘감자농장 봉사활동’,‘1사1촌’ 등 다양한 농가 일손 돕기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임직원 52명은 지난6일 경기도 안산시에서 운영하는 감자농장의 ‘하지감자 수확’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직원들은 감자농장 잡풀 제거 및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안산시는 매년 감자농장에서 수확한 감자200박스(2,000kg)를 지역 소외계층에 기부해 지역 사회에 공헌하고 있다.


또한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김천주 대표이사와 임직원들은 ‘1사1병영’으로 자매결연을 맺은 국군지휘통신사령부 사령관을 포함 국군지휘통신사령부 지원처 소속 간부들과 함께 ‘1사1촌’을 맺은 화성시 마도면 금당2리를 찾아가 농가 일손을 도왔다.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과 국군지휘통신사령부는 딸기농장과 포도농장과 고추농장에서 비닐 씌우기와 모종 심기 등의 농가 일을 도왔다.

특히 이번 ‘1사1촌’은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이‘1사1병영’을 맺은 군부대와 함께 농가 일손 돕기를 같이 실천하며 더 큰 나눔으로 확산돼 의미가 남다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김천주 대표는 “매년 농사활동이 시작되는 봄철에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도 농업인들과 함께 풍년 농사를 기원하며 기분 좋은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며,“앞으로도 단순한 일손 돕기를 넘어 지역사회와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전개해 도농 교류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2017년11월‘1사1병영’협약을 체결한 후 작년6월 국군지휘통신사령부에서 주관하는6·25참전용사 초청행사에 참여해 참전용사들과 모범 장병에게400만 원 상당의 공연 관람권 및 외식 상품권을 제공한 바 있으며,국군지휘통신사령부 여성 휴게실 리모델링 사업 지원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ksh@fnnews.com 김성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