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코인니스, 국내 최초 암호화폐 투자전략 서비스

뉴스1

입력 2019.05.27 18:08

수정 2019.05.27 18:08

블록체인 투자 정보 플랫폼 코인니스, 암호화폐 투자전략마켓 오픈 © 뉴스1
블록체인 투자 정보 플랫폼 코인니스, 암호화폐 투자전략마켓 오픈 © 뉴스1


코인니스 앱 다운로드, 7개월만에 35만회 넘어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글로벌 블록체인 투자 정보 플랫폼 코인니스가 국내 최초로 암호화폐 투자전략 마켓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코인니스는 전 세계 100여명의 전문가가 직접 발굴한 글로벌 뉴스와 정보를 시시각각 전달하고 있다.

코인니스는 지난 20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내 '투자전략 마켓 서비스'를 신설해 전 세계 전문 트레이더들이 빅데이터 기반으로 분석한 암호화폐 투자전략을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이오스, 리플, 라이트코인 등 주요 암호화폐에 대한 이동 평균선 전략(롱&숏)과 자금흐름, 마켓 시그널(거래상황 모니터링)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자신이 투자하고 싶은 암호화폐 전략을 구독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비트코인 이중 이동평균선(롱) 전략'은 출시 일주일 만에 3700명의 유료 구독자 수를 넘어섰다.

코인니스 측은 전통 주식 시장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투자 전략을 암호화폐 시장에 도입해 투자자들에게 좀 더 안정적이고 과학적인 투자 가이드를 제공하기 위해 이같은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코인니스의 운영사인 긱서퍼의 이승환 최고경영자(CEO)는 "코인니스는 투자정보와 뉴스를 제공하는 미디어에서 투자 데이터 플랫폼으로 변신해가고 있다"며 "국내 최대 투자 데이터 플랫폼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코인니스 앱 다운로드 수는 출시 7개월 만에 30만회를 돌파했으며 코인니스의 암호화폐 실시간 투자 정보를 독점 제공하는 플랫폼도 20개를 넘어섰다.
이에 따른 코인니스 2차 이용자 수는 150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추산된다.

이승환 CEO는 "독립적인 뉴스 앱 이용이 익숙하지 않은 한국 시장 그리고 암호화폐 시장의 침체된 분위기 속에서, 단기간 앱 다운로드 30만회는 가시적인 성과"라며 "한국어, 영어 등 다양한 언어로 24시간 글로벌 블록체인 투자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달한 점이 이용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니스 측에 따르면 현재 미국, 러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일본 등 해외 이용자가 코인니스 앱 전체 이용자의 50% 이상을 차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