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은 29일 서울 전문건설회관에서 2019년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의 ‘디딤돌 창업과제(1차) 및 여성참여소셜벤처과제(1차)’ 선정기업을 대상으로 협약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창업과제는 성장 잠재력은 우수하지만 사업화 능력 및 경험이 부족한 창업 후 7년 이하의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설명회는 지난 1월 31일 공고를 통해 사업계획서 등을 제출한 뒤 서면평가·대면평가·현장평가를 거쳐 협약대상 과제로 최종 선정된 213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아울러 설명회에서는 원활한 과제 추진을 위한 수정사업계획서 작성, 전자협약 체결, 사업비 포인트제 사용, 연구노트 작성, 기술임치제도 등 제반사항을 안내하고, 정산 담당 회계사를 초빙해 ‘사업비 정산 및 연구비 부정사용’에 대한 사례를 기업들에게 공유함으로써 투명한 연구개발(R&D) 사업 수행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협약 대상 기업의 대표자, 과제책임자, 실무담당자와 기정원 사업담당자 간의 질의응답을 통해 과제 추진 중 발생하는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설명회 이후 창업과제에 선정된 기업들은 기정원과 전자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며, 이후 기업들은 최대 1년간 1억5000만원 이내의 정부출연금을 지원받아 신제품·신기술을 개발할 계획이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