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이인영 "한국당, 국회 복귀하면 패스트트랙 합의처리 노력하겠다"

박지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6.12 13:46

수정 2019.06.12 13:46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확대간부회의에서 이인영 원내대표(오른쪽)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확대간부회의에서 이인영 원내대표(오른쪽)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2일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처리와 관련해 "자유한국당이 국회에 돌아오면 한국당 안을 포함해 처음부터 논의에 임한다는 정신으로 합의처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공언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한국당을 향해 "너무 많이 이기려 하면 지금 우리에게 돌아올 것은 대결과 갈등의 길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우리 국민들이 서로 사랑하고 화합해서 행복한 삶을 살길 바란다'고 한 고(故) 이희호 여사의 유언을 말하며 "국회 정상화의 마지막 갈림길에서 정쟁 한복판에 서 있는 자신에게 스스로를 돌아보게 하는 말"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원내대표는 "국회를 열겠다는 정당만으로 국회를 열라는 의지가 찬성 53.4%, 반대 38.5%"라며 "이 현실을 한국당은 외면하지 말길 바란다.
우리는 조금 늦은 게 아니라 아주 많이 늦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생과 한국경제에 대한 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회에 제출된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이 (제출된 지) 속절없이 49일을 맞았다. 50일을 넘기지 않고 국회가 정상화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이 원내대표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으로부터 아름다운 친서를 받았다'고 공개한 것을 두고 "이른 시간 안에 북미 간 물밑 대화가 3차 정상회담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올해 안에 한반도 평화가 세기사적 대전환을 이루도록 남북미가 결단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pja@fnnews.com 박지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