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은행

케이뱅크, 네이버 제휴통장 만든다…케네통장 출시

최종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6.21 10:51

수정 2019.06.21 10:51

케이뱅크는 21일 네이버페이에서 입출금통장을 간편하게 개설할 수 있는 '케이뱅크 x 네이버페이 제휴통장(케네통장)'을 출시했다.
케이뱅크는 21일 네이버페이에서 입출금통장을 간편하게 개설할 수 있는 '케이뱅크 x 네이버페이 제휴통장(케네통장)'을 출시했다.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는 간편결제서비스인 네이버페이에서 입출금통장을 간편하게 개설할 수 있는 '케이뱅크 x 네이버페이 제휴통장(케네통장)'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케네통장은 케이뱅크 앱을 다운로드 받지 않더라도 네이버페이에서 간편하게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페이에서 실시간 잔액조회, 입출금내역도 확인할 수 있다.

케네통장은 케이뱅크의 오픈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활용한 첫 번째 서비스로 가입과 이용 시 필요한 기능들을 API 형태로 제공해 프로세스를 간소화했다.


케네통장은 네이버페이 이용실적에 따라 연간 최대 11만원 수준의 혜택을 제공한다. 네이버페이에서 월 10만원 이상 결제하거나 케이뱅크로 월 50만원 이상 급여이체를 하면 매월 각각 3000원씩 적립된다.
또한 1건당 5000원 이상 충전 시 매일 100원씩 적립된다. 아울러 사전신청 알림 이벤트를 통해 가입한 신규고객은 네이버페이 3000원 적립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안효조 케이뱅크 사업총괄본부장은 "오픈 API 기반으로 별도 앱 설치 없이 간편하게 제휴통장 개설과 쇼핑을 연계해 편의성과 혜택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과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설명했다.

cjk@fnnews.com 최종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