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뉴시스】 김진호 기자 = 김주수(왼쪽) 의성군수가 명예퇴임하는 김용우 관광경제국장에게 공로패와 꽃다발을 전달하고 있다. 2019.06.21 (사진=의성군 제공) photo@newsis.com 【의성=뉴시스】김진호 기자 = 경북 의성군 김용우 관광경제국장이 39년간의 공직생활을 마무리하고 21일 명예퇴임했다.
김 국장은 1980년 울릉군에서 공직에 첫발을 내디딘 후 의성군 옥산면장, 환경과장, 총무과장을 역임했다.
올 1월 관광경제국장으로 취임해 주민의 삶과 밀접한 정책들을 펼치면서 의성군 발전과 공무원 권리 향상에 기여했다.
재임기간 중 모범적인 공직생활로 국무총리 표창, 경상북도지사 표창 등을 수상했다.
◇의성군, 드림스타트 즐거운 요리체험 프로그램 운영
의성군 드림스타트는 의성마늘복합체험센터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24명과 함께 '즐거운 요리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21일 군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한우스테이크, 과일샐러드 등 4가지 메뉴의 요리 체험으로 구성됐다.
평소 잦은 편식과 패스트푸드에 익숙한 아이들이 야채를 직접 만지고 조리함으로써 식재료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고 균형잡힌 식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의성군 드림스타트는 0세부터 만12세까지의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아동발달 영역별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kjh9326@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