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서리풀터널 개통 호재, 합리적 분양가까지 사당 엘크루

서리풀터널 개통 호재, 합리적 분양가까지 사당 엘크루

서울 사당동 일대가 서리풀터널 개통 효과로 떠오르고 있다. 사당동은 동작대로를 사이에 두고 맞닿아 있지만 서리풀공원으로 강남까지 접근이 어려웠다. 하지만 40여년만에 서리풀터널이 개통되면서 강남까지 이동 시간이 대폭 줄어들었다.

서리풀터널이 지난 4월 22일 개통되면서 사당동에서 서초역, 강남역까지 이동거리가 대폭 줄어들었다. 내방역-총신대입구역-남성역으로 이어지는 테헤란로 직선도로가 생기면서다. 이로 인해 사당동 집값은 지난 2년새 꾸준히 상승세다. KB부동산에 따르면 지난 2년간 사당동은 평균 집값이 51.61%오르며 서울 전체 평균 상승률 41.19%보다 약 10%포인트 가량 높았다.

실제 지난해 4월에 입주한 래미안 이수역 로이파크는 전용면적 84㎡, 2020년 2월 입주 예정인 롯데캐슬 골든포레도 전용면적 84㎡ 기준 분양가 대비 최고 4억원 이상 프리미엄이 붙었다.

이외에도 방배재건축, 사당역 종합환승센터 개발 호재 등이 더해지면서 사당동일대 부동산이 열기를 보이고 있다.

최근 동작구 사당동에 들어서는 이수역 사당 엘크루도 주택홍보관을 열고 분양자를 모집하고 있다. 현충국립공원과 서달산에 둘러싸여 있는 숲세권 아파트인 이수역 사당 엘크루는 쾌적한 주거환경과 입지적 특징, 조합원 모집금액이 3.3㎡당 주변 시대보다 70%정도로 저렴하다.

이수역 사당 엘크루는 59(A, B) 74(A, B), 84(A, B, T) 7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각 유니트별 3베이, 3.5베이, 4베이 설계, 넓은 마당이 있는 테라스하우스까지 가족 구성원에 따라 폭넓게 타입 선택을 할 수 있다. 쿡탑, 전기오븐, 지능형 IOT시스템, 층간 소음저감재 시공 등 다양한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

또 입주민을 위한 맘스카페, 경로당, 어린이집, 단지내 도서관, 휘트니스센터 등 문화, 건강, 복지, 여가 등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제공된다. 또 현충근린공원을 열어주는 바람길과 통경축 형성으로 미세먼지 저감효과로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1Km반영 안에는 삼일초, 남성초, 신남중, 사당중, 서문여고, 경문고, 총신대 명문 학군과 학원가 등이 있어 학세권을 형성했다. 편의시설로 이마트, 남성 시장, 메가박스, 사당종합체육관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도 인접한다.

7호선 남성역과 4호선 이수역을 도보 10분거리로 이용이 가능하며, 2호선 사당역 역세권 단지다. 지역 특성상 간선버스가 밀집된 동작대로, 잠실역이나 서울역 또는 강남을 환승없이 원스탑으로 누릴 수 있다.
특히 서리풀터널이 개통되면서 강남 테헤란로까지 10분대로 연결이 가능해졌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서리풀터널 개통과 더불어 사당광역복합환승센터와 사당이수지구단위 재정비 사업, 강남 신흥주거단지개발 사업 등 개발호재가 있다"며 "미래가치가 평가 받으면서 강남을 잇는 신흥생활권으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한편 주택홍보관은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499-5번지에 위치해 있다.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