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서산사랑 상품권은 지역 자금의 역외유출을 방지하고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해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행된다.
이번 상품권은 50억 원 규모로 오는 8월 1일 5000원권, 1만 원권 두 종류로 발행될 예정이다.
서산사랑 상품권 사용으로 소비자는 6%의 상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가맹점은 카드 수수료 부담이 없어진다.
가맹점 신청 대상 업종은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업, 사행성 오락업 등을 제외한 관내 도·소매업, 음식점업, 숙박업 등 모든 업종이다.
가맹점 지정을 원하는 사업주는 사업자등록증 및 통장 사본을 지참해 일자리경제과 또는 사업장 소재지와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당진 해나루컵 전국 유소년 축구 하계리그 26일 개막
제2의 박지성과 손흥민을 꿈꾸는 꿈나무들이 꿈과 열정을 겨루는 '제1회 당진 해나루컵 전국 유소년 축구 하계리그'가 26일부터 8월 2일까지 충남 당진시 일원에서 열린다.
당진시가 주최하고 당진시축구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유소년 31개 축구팀이 참가해 실력을 겨룬다.
이번 대회에서는 2015년부터 2017년까지 3년 연속 전국 소년체전에서 동메달을 수상한 충남 성거초를 비롯해 지난해 화랑대기 12세부 우승컵을 들어 올린 경기 더베스트, 2017년과 2018년에 연거푸 화랑대기 축구대회 11세부와 12세부를 평정한 경기 다산주니어 등이 참가한다.
이밖에 서울 신정초와 신답초, 대전 중앙초, 경기 일산 아리FC 등도 참가한다.
007new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