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인기 웹툰 작가 신작과 베스트 도전만화에서 정식 연재로 승격된 웹툰, 지상최대공모전 참가작까지 신작 총 33편이 소개된다.
이날 공개되는 신작은 ‘닥터앤닥터 육아일기’와 ‘츄억보정' 두 편이다.
닥터베르 작가의 ‘닥터앤닥터 육아일기’는 육아를 책임지는 공학박사 남편과 산부인과 의사 아내의 현실 육아 이야기로,베스트 도전만화 연재 당시 큰 인기를 끌었다.
츄억보정은 첫사랑이 유령으로 찾아온다는 로맨틱 코미디물로 지난 2017년 청춘로맨스대전 우수상을 수상한 하비영 작가의 신작이다.
또 스타작가 신작도 이달 중 웹툰 이용자를 찾아온다.
‘연애학’ 맹물 작가의 ‘깁스맨’, 드라마 방영을 앞둔 ‘녹두전’ 혜진양 작가의 신작 ‘그놈은 흑염룡’ 등이다.
아울러 메이크업 소재의 에피소드튠 '메이크업Dream'도 신규 라인업에 포함됐다.
메이크업튠은 네이버웹툰과 '공복의 저녁식사'의 김계란 작가가 공동 기획·제작을 맡고 네이버 뷰스타 어워드 1위를 차지한 스칼렛 크리에이터가 제작에 참여했다.
지상최대공모전 수상작도 이달부터 정식 연재를 시작한다.
지상최대공모전 1기에서 각각 최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하여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강남도깨비’와 ‘닭강정’이 차례로 소개된다.
인기 웹소설을 웹툰으로 각색한 작품도 선보인다. 제이로빈 작가의‘3cm헌터’가 ‘취사병 전설이 되다’에 이어 두 번째로 웹툰화됐다.
방탄소년단(BTS) 세계관을 다룬 '화양연화', 숏애니 '사소한 냐냐' 등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고 있는 스튜디오 리코의 로맨틱 코미디물 ‘오늘도 사랑하세요’도 라인업에 추가됐다.
김여정 네이버웹툰 한국 서비스 리더는 “기성작가의 차기작과 지상최대공모전, 베스트 도전만화 승격, 웹소설의 웹툰화 등 우수한 신작을 9월 한 달 간 매일 선보이게 됐다"면서 "소재와 장르가 다양하고 재미있는 작품을 통해 앞으로도 독자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