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검찰·법원

[로펌소식]바른-중견련, 중견기업 법무담당자 대상 '회사운영 실무' 강의

조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9.07 08:59

수정 2019.09.07 08:59

[로펌소식]바른-중견련, 중견기업 법무담당자 대상 '회사운영 실무' 강의
법무법인 바른(대표변호사 박철)은 한국중견기업연합회와 중견기업 및 중견 후보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오는 9일, 23일, 30일에 걸쳐 '기업 법무 담당자가 반드시 알아야 하는 회사운영 실무' 강의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기업 성장단계 및 사업 내용별 다양한 법률이슈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최신 법무 지식과 실무 경험이 뒷받침돼야 한다. 기업 법무 담당자들의 경우 이를 체계적으로 대비하기에는 직무 여건상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다.

'회사운영 실무' 강의는 계약서 및 정관 작성부터 주주총회 운영실무, 우호적∙적대적 M&A 실무, 해외투자 법률실무까지 대내외 기업 리스크를 줄이고, 지속가능경영에 일조할 수 있는 회사운영 관련 꼭 필요한 실무 내용만 담았다. 바른 기업자문그룹 소속 최재웅∙한태영 변호사, 오희정 외국변호사, 정경호∙이민훈 변호사가 강사진으로 참여한다.

최재웅 변호사는 “이번 교육 과정에는 10여년간 국내외 다양한 산업에 속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수 백 건의 법률자문을 하며 풍부한 경험을 갖춘 회사법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해 실무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라며 “신청 오픈 첫날부터 정원의 70% 모집이 마감됐을 정도로 많은 분들의 문의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계약서 및 정관작성 실무 △주주총회 및 이사회 등 회사의 기관 운영 실무 △M&A 실무 △해외투자 법률실무 강좌로 구성됐다.
중견기업 및 중견 후보기업 재직자라면 누구나 ‘중견기업 핵심인재 육성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수강 신청을 할 수 있다.

mountjo@fnnews.com 조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