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달러-유로로 암호화폐 아이콘(ICX) 산다.... 크라켄 거래소 상장

허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9.17 11:09

수정 2019.09.17 11:09

국내 대표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콘(ICON)은 아이콘 암호화폐(ICX)가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인 크라켄에 상장됐다고 17일 밝혔다.


아이콘은 이번 상장이 미국 달러(USD), 유로화(EUR)로 ICX를 구매 및 거래할 수 있는 최초 사례라는 점을 강조했다.


크라켄은 지난 2011년 설립된 암호화폐 거래소다. 낮은 수수료, 다양한 자금 지원 옵션, 엄격한 보안 표준을 통해 온라인 암호화폐 구매에 가장 최적화된 거래소로 불린다.


국내 대표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콘(ICON)의 아이콘 암호화폐(ICX)가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인 크라켄에 상장됐다. /사진=아이콘 제공
국내 대표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콘(ICON)의 아이콘 암호화폐(ICX)가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인 크라켄에 상장됐다.
/사진=아이콘 제공

아이콘은 22팀의 아이콘 전체 네트워크 대표자(P-Rep) 선출을 준비하고 있다. 본 선거에 사전 등록한 후보 총 77팀 중 약 22%에 해당하는 17팀이 미국에서 출마했다. 이런 측면에서 이번 크라켄 상장은 아이콘 커뮤니티와 생태계 성장을 가속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민킴 아이콘 재단이사는 “아이콘이 한국을 대표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알려진 만큼 미국 기반의 거래소에 최초 상장된 한국 프로젝트로 업계를 선도해 갈 수 있음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이는 아이콘이 완전히 탈중앙화된 글로벌 커뮤니티로 급속히 진화 중임을 크라켄과 같은 업계 리더로부터 인정 받고 있다는 증거”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콘은 이달 진행 예정인 온체인 선거에 앞서 ‘P-Rep 사전 투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ICX 보유자 및 P-Rep 후보가 위임 투표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이벤트는 오는 24일까지 약 한달간 진행된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약 300만 ICX의 위임 보상이 지급된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