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홍정욱 딸 마약적발, LSD 등 다량 소지.. 구속영장은 기각

홍예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10.01 09:17

수정 2019.10.01 09:18

홍정욱 "자식을 제대로 가르치지 못한 저의 불찰" 사과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해외에서 마약을 밀반입한 혐의를 받는 한나라당(자유한국당 전신) 의원 출신 홍정욱(49) 전 헤럴드 회장의 딸에 대해 법원이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인천지법 영장전담재판부(부장판사 이진석)는 30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를 받고 있는 홍 전의원의 장녀 A양(19)에 대해 "주거가 일정하고 증거인멸 및 도망할 염려가 없다"면서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또 법원은 A양이 초범이고 소년인 점 등을 참작했다고 밝혔다.

A양은 이날 오후 2시부터 3시간여에 걸쳐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았다. 그러나 법원이 영장청구를 기각하면서 구속을 면하게 됐다.

A양은 지난 27일 오후 5시 40분께 마약류인 대마와 LSD 등을 소지(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한 채 인천공항을 통과하려다 세관 검사에서 적발됐다.


그는 카트리지형 대마, 향정신성의약품인 LSD 외에 일명 '슈퍼맨이 되는 각성제'로 불리는 애더럴 수정을 가지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A양은 하와이 호놀룰루 공항을 출발해 인천국제공항으로 입국하려다 세관에 적발된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홍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모든 것이 자식을 제대로 가르치지 못한 저의 불찰"이라며 공개 사과했다.


그는 "제 아이도 자신의 그릇된 판단과 행동이 얼마나 큰 물의를 일으켰는지 절감하며 깊이 뉘우치고 있다"며 "무거운 책임감으로 제 아이가 다시는 이 같은 잘못을 저지르지 않도록 철저히 꾸짖고 가르치겠다"고 했다.

#홍정욱 #딸 #마약
onnews@fnnews.com e콘텐츠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