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ADT캡스, 금융권 동산 담보물 안전 지키는 ‘동산보안서비스’ 출시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10.01 09:49

수정 2019.10.01 09:49

보안전문기업 ADT캡스가 금융권의 동산 담보물의 보호에 특화된 ‘동산보안서비스’를 출시했다. ADT캡스 제공
보안전문기업 ADT캡스가 금융권의 동산 담보물의 보호에 특화된 ‘동산보안서비스’를 출시했다. ADT캡스 제공

보안전문기업 ADT캡스가 금융권의 동산 담보물 보호에 특화된 ‘동산보안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동산 담보물은 제조 기기 등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들의 자금조달 기회 확대를 목적으로 한 대출 제도인 동산담보대출 대상이 되는 제조 기기 등의 재산을 뜻한다.

ADT캡스가 선보인 동산보안서비스는 동산 담보물에 대한 이동, 탈취 등에 대한 모니터링 및 출동서비스가 포함된 전용 상품이다. 동산 담보물에 통신 및 GPS, 센서 일체형 단말기를 부착해 동산 담보물의 위치 및 이동 상황은 물론 탈착 발생 등을 실시간 감지할 수 있다.
이 같은 담보물의 상태는 고객용 웹 및 앱을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고 이상 발생 시 알림 기능을 제공해 담보물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또한 출동서비스를 연계해 특이사항 발생 시 현장의 이상 유무도 바로 확인해줘 더욱 안심할 수 있다.

단순 센서 부착만으로 설치가 간편하며 사람이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동산 담보물의 위치와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관리비용도 절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동산 담보물의 가동률 및 운영 현황도 확인이 가능해 대상이 정상적으로 가동되지 않을 경우 선제적인 채권회수를 할 수 있어 손해 방지에도 도움을 준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fnSurvey